“낚시하다 200만원 짜리 대어 건졌다?!” 챗GPT에 확률 물어보니…이게 무슨?

낚시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바다에서 핸드폰을 낚는 확률은 0.00001% 미만으로 추정할 수 있지만, 이는 매우 조건적이며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희박한 가능성을 나타내며, 대부분의 낚시 활동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결과는 아닙니다.” – 챗 GPT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낚시하다가 시가 200만원짜리 잡았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는 전날 글쓴이 A씨가 낚시하다가 갤럭시Z 폴드5를 건졌다며 인증한 사진이 확산되고 있다.

글쓴이 A씨는 “낚시하는데 뭔가 묵직한 게 걸려 올라오더라. ‘도다리인가?’ 생각하며 끌어올렸는데 삼성 갤럭시 폴드5가 올라왔다”라고 말문을 열며 “폴드5 케이스에 명함과 면허증, 현금 등이 다 남아 있어서 휴대폰 주인에게 전화하고 (낚싯배) 선장님 통해서 찾아가라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낚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휴대폰을 찾아준 A씨에 휴대폰 주인이 폰 케이스 안에 들어있던 5만원을 사례금으로 전달하면서 이 사연은 훈훈한 미담으로 전개됐다.A씨는 “폰 케이스에 있던 5만원은 감사 명목으로 핸드폰 주인한테 받았다”며 “낚시와서 기름값 벌었다”면서 기뻐했다.

해당 글은 게재된 지 하루 만에 6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글에 누리꾼은 “와 저걸 무네. 신기하다”, “뭔가 좀 비현실적이다”, “무게로 따지면 가장 비싼 것을 낚았다”, “자연산 폴드네요”, “무게로는 다금바리 몇십배 이상”, “얼마 전에 도시어부에서 핸드폰 빠뜨린 이수근 거 아니냐” “지갑형 핸드폰 케이스라 걸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 게시글에 대한 누리꾼의 또 다른 관심사는 과연 바다에서 건진 스마트폰이 제대로 작동하는가 였다. 한 누리꾼은 “제조사들이 바닷물에 빠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부식 문제 때문에 권장하진 않는다”면서도 “바닷물에 깊이 빠진 게 아니면 물로 잘 씻은 후 잘 말려 사용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는 답변을 달기도 했다.

해당 핸드폰으로 알려진 갤럭시 Z폴드5는 삼성의 고가라인 핸드폰으로 출고가는 256GB 기준 210만원, 512GB 기준 221만원으로 책정돼 있다.

낚시
출처 – 11번가 / 갤럭시 Z폴드 5

최근 출시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IP68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갤럭시 Z폴드5도 같은 방수 등급으로 알려졌다.

여기서 ‘6’은 방진 성능을, ‘8’은 방수 성능을 나타낸다. 8은 방수 성능 표기상 최대 수준으로 1m 이상 깊이의 물속에서 30분을 견딜 수 있는 수준을 말한다. 

하지만 이는 물살이 없는 곳에서 측정한 수치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세면대 물줄기나 샤워기를 이용한 강한 물살은 IP68 등급의 스마트폰이라도 침수 위험성이 있다. 

특히 마이크나 스피커 등은 완전히 밀폐된 내부와 달리 강한 물줄기로 더 쉽게 손상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낚시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이렇게 방수나 방진이 지원되는 모델이라 하더라도 깨끗한 물이 아닌 바닷물이나 음료 등에 핸드폰이 빠졌을 시에는 반드시 전원을 먼저 끈 다음 바로 깨끗한 물에 씻어내야 한다. 

흐르는 물에 헹궈주는 것이 좋으며 헹굼 작업이 끝났다면 가볍게 흔들어 물기를 털고 천으로 닦아내줘야 한다. 

건조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으며 최소 2-3시간은 기다리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해결이 되었다 하더라도 음식, 음료, 염분이 많은 바닷물에 침수가 될 경우 내부 부식이 일어나거나 고장이 나거나 성능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박보람-1

“얼마나 힘들었을까”…향년 30세 故 박보람, 살아생전 겪은 안타까운 사연

더보기
보이스피싱

“순식간에 1억 3000만 원 날렸습니다”…점점 더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모르면 그냥 당합니다’

더보기
최민환-율희

“아이들 위해 이렇게까지?!”…교육비로 ‘건물 두 채’ 값 지출한 연예인 정체에 ‘깜짝’

더보기
서장훈-추성훈

“남들 다 하는 골프는 싫다!”…마침내 드러난 남자 연예인들 ‘이색 취미’, 이것도 있었어?!

더보기
탁재훈-손석구

“탁재훈도 손석구도 아니었다”..상속 재산만 450억?! ‘아빠 찬스’ 1위 연예인은?

더보기
설현-학창시절

“너무 예뻐 전국 교복 모델 1위?!”..현재는 갓생 살고 있다는 연예인의 반가운 소식

더보기

1

  1. 그래도.강도는안당해서.천만다행이십니다.요즘엉터리카드내고.결재하는동안.그냥튀는인간들도있습니다.아무튼건강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