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도 박은빈도 아니었네?!” 2023년을 빛낸 배우 1위, 마침내 드러났다

배우 1위
출처 – 인스타그램 / 남궁민

2023년 한 해를 빛낸 탤런트로 남궁민이 1위에 선정되었다. 한국갤럽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MBC 드라마 ‘연인’에 출연한 남궁민이 20.2%의 지지율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의 만 13세 이상 1769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어서 2위는 박은빈(6.4%), 3위는 송혜교(6.3%)가 차지했다.

드라마 ‘연인’은 1630년대 중반의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하며, 특히 여성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남궁민은 2001년 ‘번지점프를 하다’로 데뷔한 후 다양한 작품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아왔다.

그는 ‘김과장’, ‘조작’, ‘스토브리그’, ‘검은태양’, ‘천원짜리 변호사’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배우 1위
출처 – 인스타그램 / 남궁민

4위부터 10위까지는 안은진, 송중기, 최수종, 김해숙, 한석규, 김혜수(공동 8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최근 드라마 시장은 지상파, 비지상파, 글로벌 OTT가 경쟁하고 있으며, 특히 JTBC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 조사의 응답률은 29.8%, 표본오차는 ±2.3%포인트이며,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와 한국갤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궁민은 중앙대학교 기계공학부 출신으로 학창 시절 우수한 성적을 유지했다. 교직에 오래 있던 그의 아버지는 아들이 대기업 취직이나 연구원이 되길 바랬다.

배우 1위
출처 – 인스타그램 / 남궁민

하지만 남궁민은 기계공학부와 맞지 않았고 MBC 공채 탤런트 모집에 지원했지만 최종 선발에서는 탈락했다.

당시 그는 2차 면접에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한석규의 연기를 따라했는데, 이 당시 탈락했지만 연기를 하면서 살아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이후 그는 이 경험을 계기로 배우의 길을 선택했다.

한편, 남궁민은 2022년 10월 7일, 11살 연하의 모델 진아름과 7년 넘는 열애 끝에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더글로리-김건우

“연기과 수석에 넷플릭스 1위 찍었는데도”…씁쓸한 사연 공개한 훈남 배우에 누리꾼 ‘울컥’

더보기
유일한

100년 전 이역만리에서 숙주나물 팔아 ‘대박’ 터뜨린 한국인 청년, ‘그의 정체는 과연?!’

더보기
한상궁

“한상궁, 자네가 이럴 줄은 몰랐네”…갑자기 사라진 명품 배우, 교수님 되어 나타난 깜짝 근황

더보기
조보아-정해인

“능력있는 부모 너무 부럽네!”..유명한 의사 아버지 밑에서 살아온 연예인, TOP4 정체에 ‘깜짝’

더보기
수지-고아라

“어? 그쪽 분이 더 괜찮아 보이는데…” 친구 따라 오디션 갔다가 ‘대박’ 난 스타들 정체에 누리꾼 ‘어머나’

더보기
이재명-한동훈

“떡잎부터 다르네?!”…드디어 밝혀진 여야 정치인들의 젊은 시절, 남다른 일화에 ‘어머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