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차 못 받는 거 아냐?” 테슬라 정리해고 시작했다

전년 대비 83% 실적 상승
그럼에도 배터리 생산 라인 일부 직원 해고
추가로 생산 인력 절반 감원 예상

테슬라가 지난 분기에 전 세계 인도량 466,140대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3%,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실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테슬라는 중국의 상하이 배터리 생산 라인에서 인력을 줄이는 방향으로 행동하고 있어, 그 이유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블룸버그와 다른 외신은 9일, 테슬라가 전날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3 중국 자동차 포럼’에서 진행된 향후 공정한 시장 질서를 위한 서약에 동의하고 전기차 판매 가격 인하 정책을 종료하겠다는 발표를 한 바로 다음 날, 배터리 생산 라인의 일부 직원을 해고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테슬라 정리해고 요인, 배터리 생산 라인 자동화 추진으로 예상

블룸버그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보도한 바에 따르면, 테슬라의 정리해고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 감원 조치는 배터리 생산 부서의 인력 절반 이상인 수백 명을 포함할 수 있다고 하며, 일부 직원에게는 도장이나 스탬핑과 같은 다른 작업장으로 이동하는 옵션이 제공됐다고 한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상하이에 위치한 기가팩토리는 테슬라의 글로벌 제조 공장 중 가장 큰 것 중 하나로, 연간 약 1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한다.

2만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이 공장은, 전 세계에서 판매된 테슬라 차량의 절반을 생산해왔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는 테슬라의 주력 판매 모델인 모델 3과 모델 Y에 사용되는 LG 에너지솔루션 및 CATL 배터리 모듈 조립이 이뤄진다.

테슬라는 최근에 이 배터리 생산 라인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려는 계획을 추진해왔으며, 이것이 이번 정리해고의 주요 요인으로 지목됐다.

테슬라 상하이 기가팩토리/출처-insideevs

한편, 지난 2분기에 총 247,217대의 차량이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면서 이전의 생산 기록을 새롭게 경신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
현대차 싼타페 충돌 평가 결과

“아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판매량 1위 싼타페, 또다시 들려온 부족한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