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가 무려 2000km?”…기름값 걱정 없는 “1600만원” 신차 등장, ‘이럴 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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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YD가 최대 2,000km 주행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단을 공개했다.
  • Seal 05 DM-i는 전기차의 효율성과 내연기관의 안정성을 결합했다.
  • 가격은 약 1,500만 원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BYD가 새로운 하이브리드 세단을 출시했다.

  • Seal 05 DM-i는 최대 2,000km 주행 가능하다.
  • 전기차와 내연기관의 장점을 결합한 모델이다.
  • 가격은 약 1,500만 원으로 경제적이다.
  • 디자인과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

BYD는 2,000km를 주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세단 Seal 05 DM-i를 발표했다.

이 모델은 전기차의 효율성에 내연기관의 안정성을 결합한 혁신적인 차량이다.

  • Seal 05 DM-i의 가격은 약 1,500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 디자인은 기존 모델과 비슷하지만, 완성도가 높아졌다.
  • 차체는 중형 세단 크기이며 회전 반경은 5.5m다.
  • 실내는 디지털 감각이 돋보이며, 다양한 첨단 기능이 적용되었다.
  • 1.5리터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제로백 7.9초를 기록한다.
  • 15.87kWh 블레이드 배터리로 최대 128km의 전기주행이 가능하다.
  • 이 모델은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정의를 제시하며 시장에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
BYD, 2,000km 달리는 하이브리드 세단 공개
싼타페보다 두 배 먼 주행거리…가격은 1,500만 원대
‘과도기 아님, 대안이다’ 하이브리드 새 정의 제시
BYD 2026 씰 05
출처 : BYD

BYD가 또 한 번 시장을 흔들었다. 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가 공개한 ‘2026년형 Seal 05 DM-i’는 한 번 충전과 주유로 최대 2,000km를 달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전기차의 효율과 내연기관의 안정성을 결합한 이 모델은, 가격마저 11,200달러(약 1,600만 원)로 유지하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시선을 단숨에 끌어모았다.

디자인은 그대로, 완성도는 한층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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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는 전기차의 대안이 될까?

겉모습은 기존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다. BYD 특유의 ‘오션 미학(Ocean Aesthetics)’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 자동 그릴 기능을 없애 단정한 인상을 남겼다.

차체 길이 4,780mm, 휠베이스 2,718mm로 중형 세단에 가까운 체격이지만 회전 반경은 5.5m에 불과하다. 도시 주행과 장거리 이동 모두에 적합한 설계다.

BYD 2026 씰 05
출처 : BYD

실내는 효율성과 디지털 감각이 돋보인다. 8.8인치 계기판과 10.1인치 중앙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BYD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DiLink’가 차량 기능을 통합한다.

💡 BYD의 Seal 05 DM-i는 어떤 차인가요?

BYD의 Seal 05 DM-i는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최대 2,000km 주행이 가능한 차량입니다.

  • 전기차의 효율성과 내연기관의 안정성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 1.5리터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제로백 7.9초를 기록합니다.
  • 가격은 약 1,500만 원으로 경제적입니다.

기존의 크리스털 기어 레버 대신 전자식 칼럼 시프터를 적용해 콘솔 공간이 넓어졌다. 여기에 6개 에어백, 스마트폰 원격 제어, 6스피커 오디오, 508리터 트렁크가 기본 사양으로 들어간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파워트레인이다. 1.5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5세대 D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총 161마력의 전기모터와 99마력의 엔진을 합쳐 제로백 7.9초를 낸다.

‘과도기’ 아닌 ‘대안’… BYD가 바꾼 하이브리드의 정의

핵심은 효율이다. 15.87kWh 블레이드 배터리로 순수 전기주행 128km, 연료와 전기를 합치면 2,0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이는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중 최장거리 모델인 싼타페 하이브리드(약 1,025km)보다 두 배 가까이 길다.

BYD 2026 씰 05
출처 : BYD

이 놀라운 수치는 단순한 스펙 경쟁을 넘어선다. 2025년 8월 한 달간 1만3천 대 이상 판매된 Seal 05 DM-i는 BYD 전체 판매량의 2.5%를 차지했다.

기존 하이브리드가 ‘전기차로 가기 전 단계’로 여겨졌다면, BYD는 이 모델을 통해 그 인식을 뒤집고 있다. 충전 인프라 부담을 줄이면서도 순수 전기차 수준의 효율을 확보한 것이다.

결국 이 차는 ‘멀리 가는 하이브리드’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연비, 가격, 주행거리 모두를 잡으며 기술적 균형점을 제시하고 있다. 전기차 전환 속도가 더딘 시장에서, 이런 모델이 보여주는 현실적 대안의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다.

BYD Seal 05 DM-i는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가’라는 단순한 질문에 새로운 답을 던졌다. 이제 시장의 시선은 그 답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판도를 얼마나 바꿔놓을지에 쏠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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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는 전기차의 대안이 될까?
대안이 될 것이다 100% 대안이 되지 않을 것이다 0% (총 7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