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시장, 이제 큰일이네..”칼갈은 백종원, 마침내 내뱉은 쓴소리에 상인들 ‘화들짝’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예산시장 상인들에게 마침내 쓴소리를 내뱉었다.

백종원

18일, 백종원의 유튜브 채널에는 ‘백종원 시장이 되다_예산 28화, 저 이러면 섭섭해요. 예산시장 연말결산 (절망ver)’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 영상에서 백종원은 예산시장 프로젝트의 연말결산을 진행했다. 그는 매장을 1년 단위로 재계약할 계획이었다고 밝혔다. “잘해주신 분들도 계시지만 비협조적인 분들도 계시다”고 언급했다.

이후 상인들과의 간담회에서 백종원은 “어떤 분인지 모르겠지만 국민신문고에 글을 올렸더라. 저희가 소스 및 공급 제품을 강제로 비싸게 팔고 있다고. 저희가 납품하는 소스와 일부 물건들은 다른 가맹점과 똑같이 공급한다”며 “내려오기 전에 더블체크했다.

백종원

여기에만 특별히 보내드려야 하는 물건이 있으면 구매담당자가 자기 목에 칼이 들어와도 최하 단가보다 싸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제 입장에서는 엄청난 배신감이다. 소스 팔아먹으려고 메뉴를 개발했겠냐. 초보 사장님들이 쉽게 음식을 할 수 있게 해드린 거다. 그럴 거였으면 직영점을 냈다. 우리 직원들한테 미안하다. 사장님들이 있어야 할 자리에 직원들이 있었다면 훨씬 잘했을 거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나도 나름대로 멀리 본 거다. 우리 식구들 배 채우는 게 좋은 게 아니다. 백종원과 인연이 없어도 누구나 기회가 된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서운함을 드러냈다. “몇 달 전에는 응원이었지만 이건 협박이다. 여기서 무너지면 투자한 것이 날아간다. 결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백종원은 “앞으로 몇 달 동안 데이터로 판단할 거다. 욕해도 소용없다. 안타까워서 그렇다. 생활이 바뀌고, 삶이 바뀌고 인생이 바뀌길 원한다. 좋은 예제가 되어 다른 지역에도 본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더 이상의 기회는 없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브브걸 유정 대학 시절

“역주행 파워가 이정도?!”..유정 탈퇴한 브브걸, 10년 넘는 무명생활 후 입 ‘떡’ 벌어지는 저작권 수익도 화제

더보기
yoon-junghee-actress

“발리에서 극비 결혼 후 사라졌는데”…인기 정점에서 잠적한 여배우의 ‘놀라운’ 근황

더보기
유영재 선우은숙

“양다리가 핵심이 아니었구나”..유영재 이혼 선우은숙, 결정적 이유는 친언니?

더보기
mc-kim-yu-1

“김구라도 유재석도 아니었네?!”…’유느님’ 제치고 방송 최다 출연한 MC, ‘이 사람’이었어?

더보기
송혜교 차은우 어린시절

“이정도 인물 이어야 연예인 하는구나”..굴욕 없는 과거사진 소장 중인 미남·미녀 정체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조정석 납득이

“어머, 이런 날도 다 오네?!”..12년전 혜성 같이 등장한 명품 배우, 5년만에 들려온 가슴 설레는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