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이 차였어?” 탑기어 선정 ‘올해의 차’에 뽑힌 국산차의 반전 정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2023 탑기어 어워즈 ‘올해의 차’ 선정
기아 EV9은 올해의 패밀리카 수상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올해의차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모델이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 주관 시상식인 ‘2023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기아의 ‘EV9’ 모델도 ‘올해의 패밀리카’ 부문에 선정됐다.

내연기관 주행 감성을 전달하는 전기차, 아이오닉 5 N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은 첨단 전동화 기술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경기 참여를 통해 축적한 경험을 이 모델에 반영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올해의차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부스터 모드에서는 전·후륜의 합산 최고 출력 478㎾(650마력) 및 최대 토크 770Nm(78.5㎏f·m)를 발휘한다. 또한 N 전용 기술인 84.0㎾h 고출력 배터리, ‘N e-쉬프트(N e-Shift)’,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N Active Sound +)’ 등이 적용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올해의차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자동차

탑기어 어워즈 심사위원인 폴 호렐(Paul Horrell)은 “현대차가 ‘아이오닉 5 N’을 통해 전기차 시대에 내연기관 차량의 주행 감성을 전달하고자 한 점이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아이오닉 5 N은 뛰어난 주행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해 전기차 시대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모델”이라고 호평했다.

EV9, 패밀리카로서 높은 평가받아

기아 ‘EV9’ 모델은 ‘올해의 패밀리카’로 선정됐다. 이 차량은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이다. 플래그십 전동화 SUV로 기아 글로벌 전동화 리더십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아 EV9 올해의 패밀리카 수상
EV9/출처-기아자동차

‘EV9’은 99.8㎾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9인치 휠 2WD 모델 기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501km 주행이 가능하다. 전동화 시대 브랜드 입지 강화의 일환으로 올해 11월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됐다.

탑기어 부편집장 올리 큐(Ollie Kew)는 “EV9이 긴 주행 거리, 다양한 수납 공간, 편안한 시트 등을 제공해 패밀리카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친환경 소재를 EV9만의 스타일로 고급스럽게 적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기아 EV9 올해의 패밀리카 수상
EV9/출처-기아자동차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탑기어 어워즈에서 두 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룩했다. 현대차 N 비전 74는 ‘올해의 인기 차량’, 기아는 ‘올해의 자동차 회사’로 각각 선정됐다. 이러한 성과는 그룹의 지속적인 혁신과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은 결과로 볼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임창정-서하얀

“이 글 꼭 좀 읽어달라”…임창정 아내 서하얀, 논란에 마침내 말문 열었다

더보기
폭스바겐 티록 출시

“마지막인데 어떡하죠?!” 폭스파겐 3천만원대 소형 SUV, 풀체인지로 이렇게 나오나

더보기
이재욱-카리나

“이때부터 눈 맞았어?!”… 카리나♥이재욱, 공식 열애 소식에 첫만남 순간 재조명

더보기
현대차 전기차 할인

“5천만 원대가 결국 3천만 원대로..” 자존심 내려놓고 폭탄 할인 시작한 현대차

더보기
백종원

“이건 좀 너무했죠!”…백종원, 만들고 보니 욕먹은 ‘이 메뉴’에 결국…

더보기
임금체불-회사

“사장이 명품에 미쳤어요”…1년 넘게 월급 못받은 직원의 한탄, 이게 대체 무슨일?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