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LED, 헤드램프 유닛 눈길
단,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크지 않아..

마쓰다 MX-5, ‘2인승 경량 로드스터’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모델이다. 2014년에는 4세대 MX-5(코드명 ND)가 데뷔했으며, 차세대 NE 모델은 2025년 말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달 초, 일본에서 부분변경된 2024년형 MX-5가 선보였다. 외관상 변화로는 헤드램프 유닛 업그레이드, 범퍼의 DRL과 헤드라이트 통합, 풀 LED 그래픽 적용, 그리고 3D 모양이 추가된 헤드테일라이트 그래픽이 주목받는다.

더불어, 전면 범퍼 디자인은 새로운 레이더 센서 설계로 리프레쉬되었다. 측면에서는 휠 디자인 변화와 새로운 에어로 그레이 메탈릭 색상이 소개되었으며, 이 변화는 소프트탑과 하드탑 모두에 적용되었다.
마쓰다 MX-5 부분변경 모델, 약 2630만원부터
실내에서는 8.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한 새로운 마쓰다 커넥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도입되어 사용자들에게 진보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이미 마쓰다2와 SUV CX-3에도 도입된 바 있다.


파워트레인에는 큰 변화가 없다. 1.5리터 및 2.0리터 스카이액티브-G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며, 응답성 향상된 소프트웨어와 함께 1.5 가솔린은 133마력, 2.0 가솔린은 181마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수동 및 자동 선택이 가능하며, 수동 모델에는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비대칭 차동장치와 DSC-Track 모드가 도입되었다.
고객들은 내년 1월 중순부터 이 모델을 받을 수 있으며, 시작 가격은 약 2630만원, 풀옵션 가격은 3950만원이다.

한편, 2022년 11월에 마쓰다는 ‘마쓰다 비전 스터디’라는 전동화 전략을 포함한 컨셉카를 선보였다. 이 컨셉카는 1989년 1세대 모델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함께, 차세대 MX-5의 선구자로 간주된다.
5세대 양산형에서는 파워트레인 전동화와 6단 혹은 8단 자동 변속기가 주요 특징으로 예상된다.
믿을수없는가격과진짜인지거짓인지알수도없고정확하게공게하시면좋을것같네요투명하게
한국에는 출시 안 되고, 지금 그레이 임포트로 미아타 신차 하나 들여오려면 5000만원대 가격 지불해야 한다는데 대체 이 글의 근거는 뭡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