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받으면 2천만원대”..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출시 예고에 소비자 난리났다

ID.2 콘셉트 기반 ‘A 세그먼트 전기 SUV’
2026년부터 생산 시작 계획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출시
폭스바겐 골프 GTI/출처-폭스바겐

최근 폭스바겐은 글로벌 베스트셀링 해치백 ‘골프’의 순수전기차 버전 ‘골프 일렉트릭’과 함께, 향후 라인업에 추가될 A 세그먼트 전기 SUV의 양산 계획을 공개했다.

곧 출시될 골프 일렉트릭은 올해 말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SSP 아키텍처 기반 모델과 함께 본격적으로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2026년경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A 세그먼트 전기 SUV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라인업에 신규로 추가될 A 세그먼트 전기 SUV는 원래 볼프스부르크에서 생산될 예정이었던 프로젝트 트리니티 세단이 츠비카우 공장으로 이전되면서 같은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출시
폭스바겐 골프 GTI/출처-폭스바겐

이 모든 결정은 폭스바겐 이사회와 폭스바겐그룹 감독위원회의 회의를 통해 2028년까지의 폭스바겐 브랜드 차량 생산 계획에 따라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로 폭스바겐은 앞으로 각 생산 모델의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공장 내 생산 플랫폼을 그룹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시 기다려지는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지난 3월, 폭스바겐은 독일 현지에서 ‘ID. 2all’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출시
폭스바겐 전기차 ID.4/출처-폭스바겐

ID. 2all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담아, 전륜구동으로 최대 45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트래블 어시스트, IQ.라이트, 지능형 EV 루트 플래너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 모델은 폭스바겐 폴로와 유사한 크기의 차체를 갖추고 있지만, 골프 수준의 실내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외관 디자인에서는 브랜드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C-필러 시그니처가 적용되어 있어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며, 실내는 클래식한 볼륨 컨트롤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출시
폭스바겐 전기차 ID.4/출처-폭스바겐

ID. 2all 컨셉카를 통해 폭스바겐은 2만 5천 유로(한화 약 3500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순수 전기차를 시장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새로운 MEB 엔트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2026년까지 출시될 폭스바겐의 10개 전기차 모델 중 하나이다.

CEO 토마스 셰퍼는 “우리는 폭스바겐을 사랑받는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회사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ID. 2all은 우리 브랜드의 미래 방향을 보여주는 모델이다”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소형 전기 SUV 출시
폭스바겐 전기차 ID.4/출처-폭스바겐

앞서 폭스바겐은 ID.2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A 세그먼트 전기 SUV 출시 계획도 발표하였고, 이 모델은 현행 T-크로스를 대체하여 주로 미국 외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 트리니티로 알려진 새로운 전기 SUV도 준비 중이며, 이는 티구안과 투아렉 사이의 세그먼트에 위치하게 될 것이다. 이 모델은 듀얼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셀을 통해 고성능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물김 바다 폐기 어민 고통

말리면 ‘황금 덩이’인데 “마구 버려진다?”…남해에서 무슨 일이

더보기
차례상 물가 상승

안 그래도 불경기인데 “이러다 명절도 못 지낸다”…서민들 ‘한숨’

더보기
커피 가격 인상

일할 때 필수품인데 “이제 쉽사리 못 먹는다”…서민들 ‘발 동동’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