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다…” 아우디 A7 PHEV의 우아한 실루엣

7일부터 국내 판매 시작
2.0리터 4기통 엔진과 전기모터 조화
운전석 전면 유리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설치

아우디코리아는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하며, 7월 7일부터 이를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한다고 4일에 공식 발표했다.

이 새로운 A7 모델은 예측 운영 가능한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을 통해 더 길어진 주행거리, 탁월한 연비 및 강력한 엔진 성능이라는 주요 특징을 자랑한다.

아우디 A7 PHEV/출처-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는 A7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통해 그들의 친환경 전동화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대형 수입 프리미엄 세단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선택 범위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 최대 출력 367마력

아우디의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했다.

이를 통해 최대 367마력의 출력과 51.0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동시에 고성능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더불어,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가 결합되어 변속이 부드럽고 안정성도 뛰어나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8초만에 가속되며, 최고 속도는 210km/h이다.

엔진 및 전기모터의 합산 복합 연비는 15.7km/ℓ이며, 전기 모터를 사용할 때의 복합 전비는 3.0km/kWh이다. 1회 충전으로 최대 47km를 주행할 수 있다.

아우디 A7 PHEV/출처-아우디코리아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세 가지 주행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첫 번째 EV 모드는 차량이 전기로만 구동되며, 시동이 걸릴 때마다 기본으로 설정된다. 단, 운전자가 감지할 수 있는 가변 압력 지점을 지나, 가속 페달을 밟는 경우에는 변경된다.

두 번째 배터리 홀드 모드는 전기 모터를 사용하지 않고 내연기관 엔진만으로 주행하며, 배터리 용량을 현재 수준에서 유지한다. 필요한 경우에는 전기모터를 사용해 주행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모드는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 엔진이 함께 작동하여, 연료 소비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외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적용

아우디의 신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외관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차량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통해 프런트와 리어 범퍼, 디퓨저, 프런트 그릴, 트윈 테일 파이프의 디자인이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한다.

차량 내부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블랙 헤드라이닝, 내추럴 파인 그레인 에쉬 인레이 등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과 파노라믹 선루프 등으로 아우디 특유의 매끈하고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어,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와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는 LED조명으로 시각화되어,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우아함을 강조한다.

또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밝기 조절이 가능하여 높은 시인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2중 접합 방음 글라스인 어쿠스틱 글라스도 적용되어 외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는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어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헤드라이트 워셔 등도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키면서 주행 안전성은 높인다.

후방 레이더 센서 장착으로 탑승자 안전 지원

이번에 출시하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차량은 후방 레이더 센서를 활용하여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물체나 사각 지대의 차량을 감지한다.

이에 따라 사이드미러와 도어 LED 점멸이 일어나며 문을 일시적으로 잠글 수 있는 하차 경고 시스템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차량의 전면유리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설치되어 있어, 주행 정보나 내비게이션 지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의성을 높여준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며 승차감을 개선한다.

아우디 A7 PHEV/출처-아우디코리아

이 외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등의 최첨단 안전 기능들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차량의 인테리어에는 버츄얼 콕핏과 듀얼 터치 스크린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되어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애플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활용하여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차량에서 바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음성인식 보이스 컨트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통해 차량 내부의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기능들은 차량을 운행하는 동안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더해준다.

아우디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국내 판매 가격은 9985만 7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