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보다 싸네? “현대자동차 아반떼 하이브리드 부분변경 모델 가격 확정

아반떼 하이브리드 부분변경 모델 가격 확정
트림에 따라 120만 원 ~ 179만 원 가량 인상
이달 부터 고객 인도 시작될 것으로 예상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 하이브리드 부분변경 모델의 공식 가격이 확정 공개됐다.

인상된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2,466만 원 ~ 3,064만 원으로 책정되었고, 이달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 될 것으로 보인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아반떼 하이브리드 부분변경 모델은 저공해 및 저소음의 성능을 갖춘 하이브리드 엔진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안전 사양과 기능, 그리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안전 사양으로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및 방지, 후측방 경고 등이 있고, 8에어백 시스템, ABS, 차체 안전 관련 경보 시스템, 스팩트럼 카메라 등 다양한 안전 장비가 탑재되어 있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또한, 네오트로닉 블랙 그릴, MFR 타입 풀 LED 헤드램프, 전방 주차 거리 경고, 8에어백 시스템, 2열 높이조절 헤드레스트, C-타입 USB 충전기 등의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모던 트림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앰비언트 램프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는 전면 LED 방향지시등과 자동차의 후방 좌우에 위치한 공기 순환 장치인 2열 에어벤트, 후측방 모니터, 소프트 페인트 내장재, 자동차 주위의 360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카메라 시스템인 서라운드 뷰 등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더불어, 현대차에서 도입한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차량 문을 자동으로 잠그고 풀어주며, 차량 시동을 켜고 끌 수 있는 현대 디지털 키 2 터치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키를 가지고 있을 때는 문 잠금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차량 문이 자동으로 열리며, 키가 인식되지 않으면 문이 열리지 않는다.

또한, 디지털 키 2 터치는 키를 주머니에 넣고 있는 상태에서 뒷문을 열거나 닫을 때도 사용할 수 있고, 키를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차량 외부에서 버튼을 누르면 차량 문이 열리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하이브리드 풀 패키지시 3,244만 원

아반떼 하이브리드 부분변경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GDi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과 32kW 전기모터에 6단 DCT 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 출력 141 마력과 최대토크 27kgm을 발휘한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는 16인치 휠의 경우 21.1km/ℓ, 17인치 휠의 경우 19.2km/ℓ이며, 이 수치는 도심주행과 고속도로 주행을 합친 복합연비이다.

실제 연비 역시 16인치 휠과 17인치 휠에 따라 다르며, 운전 환경과 운전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시내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실제 연비는 차량이 출시된 이후에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

한편, 트림별로 자세한 세부 가격을 확인해 보면, 스마트 2,466만 원, 모던 2,698만 원, 인스퍼레이션 3,064만 원이며, 풀패키지로 한다면 가격은 3,244만 원 이다. 참고로 이 금액은 전부 개소세 3.5%와 세제혜택 등을 반영한 금액이다.

이에 따라 기존에 판매되던 아반떼 하이브리드와 비교하면 스마트와 모던은 120만 원, 인스퍼레이션은 179만 원 가량이 인상됐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관심 집중 콘텐츠

14억 국가 사업 “단돈 200만원으로 해결”…마술 같은 광경에 ‘깜짝’

더보기
New Town Reconstruction Share

꿈에 그리던 재건축인데 “심상치 않은 분위기”…집주인들, 이유가?

더보기
Foldable phone market reversal

삼성전자 접는폰? “자신있다”하더니…결국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