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E-라이언 데이 2024’ 개최
라인업에 ‘E-408’, ‘E-5008 SUV’ 신규 추가
푸조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30일 ‘E-라이언 데이 2024’를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E-라이언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전기차 시장을 리드하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을 공개했다.
푸조 신규 전기차 ‘E-408’, ‘E-5008 SUV’ 올해 출시
푸조가 최근 진행된 ‘E-라이언 데이 2024’ 행사에서 전동화 전략, E-라이언 프로젝트 성과, 최신 기술 적용 및 향후 신차 출시 계획 등 주요 사항을 발표했다.
이 중 E-라이언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실현, 최신 기술 도입 등을 포함한 전동화 전력이다.
세부 내용은 스텔란티스 STLA 플랫폼 기반 제품 및 서비스 생태계 구축, 사용자 경험 개선, 2024년 말까지 전 차종 전동화 달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통한 최적의 성능 실현 그리고 2038년 탄소 중립 목표 달성 등 ‘5E’ 전략을 바탕으로 한다.
이를 위해 푸조는 올해 새로운 전기차 모델인 ‘E-408’과 ‘E-5008 SUV’를 출시한다. 그 결과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승용 9종 및 경상용 3종 등 총 12종으로 가장 광범위한 전기차 라인업을 갖춘 대중 브랜드가 된다.
올해 출시 차량에 챗GPT 탑재
푸조가 주행 거리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1회 충전을 통해 최대 700km를 달릴 수 있는 ‘뉴 푸조 E-3008 SUV’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공개한 ‘뉴 푸조 E-208’은 WLTP 기준 최대 566km의 도심 주행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충전에 대한 걱정을 경감시켰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푸조는 E-라이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차량 내에 ‘챗GPT’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푸조 차량의 아이-콕핏에 통합되며 ‘OK 푸조 음성 어시스턴트’를 통해 운전자의 질문이나 요청에 반응하는 형태로 작동할 예정이다.
푸조는 이 기술이 탑재된 차량을 5개 시장에서 시범 운영한 후 올해 하반기에는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조 CEO 린다 잭슨은 “E-라이언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향한 고객의 접근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푸조가 이 프로젝트에 기술적 전문 지식과 창의력을 총동원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푸조는 이 프로젝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유럽 전기차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