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가장 많이 팔린 SUV, 닛산 엑스트레일 출시

4세대 엑스트레일 출시
휠베이스는 3세대 모델과 동일
1.5리터 VC-터보 가솔린 엔진 장착
닛산 엑스트레일 출시
2024 엑스트레일(로그)/출처-닛산

닛산은 16일, 그들의 베스트셀러 SUV인 4세대 엑스트레일(미국에서는 로그라 불림) 2024년형을 출시했다.

이 차의 눈에 띄는 특징으로 새로운 얼굴 디자인과 구글 시스템 내장이 있으며, 파워트레인은 이전 세대와 동일하다. 이전에 국내에서는 3세대 엑스트레일을 선보였었다.

4세대 엑스트레일은 미쓰비시 아웃랜더와 CMF-C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다. 차체의 크기는 전장 4660mm, 전폭 1840mm, 전고 1720mm로, 이는 3세대와 비교했을 때 전장과 전고는 짧아지고 전폭은 넓어져, 더 낮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2705mm를 유지하고 있다.

닛산 엑스트레일 가격
2024 엑스트레일(로그)/출처-닛산

북미 시장에서는 이 차를 로그(Rogue)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며, 국내에서는 3세대 로그를 르노 부산공장에서 연간 10만대 이상 수출한 적이 있다.

이번 4세대 엑스트레일에서 주목할 만한 디자인 변화 중 하나는 수직 크롬 슬릿이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더 커진 것이다.

닛산 엑스트레일 출시
2024 엑스트레일(로그)/출처-닛산

전면 범퍼는 재설계를 거쳐 공기 흡입구와 결합되었고, 분할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유지되었지만 주간 주행등의 LED는 수정됐다.

차체 색상도 에베레스트, 화이트, 펄 등 세 가지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최상위 플래티넘 트림에서는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휠을 볼 수 있다.

풀타임 사륜구동의 닛산 엑스트레일 부분변경 모델

닛산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눈에 띄는 특징이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구글 시스템을 내장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것이다.

닛산 엑스트레일 가격
2024 엑스트레일(로그)/출처-닛산

덕분에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은 별도의 페어링 없이 Google 지도, Google 어시스턴트, Google Play 등의 서비스와 개인 전화번호부를 12.3인치 터치스크린에 바로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구글 통합 기능은 고사양의 SL 및 Platinum 트림에서 제공되며, 이와 함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무선 Android Auto/Apple CarPlay 연결, 무선 충전 기능, 그리고 4개의 USB-C 포트가 탑재되어 있다.

한편, 보급형 S 및 SV 트림에서는 8인치 디스플레이에 유선 Android Auto/Apple CarPlay를 지원한다.

닛산 엑스트레일 출시
2024 엑스트레일(로그)/출처-닛산

파워트레인 측면에서는, 1.5리터 VC-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201마력의 성능을 보여주며, Xtronic CVT 변속기와 함께 전륜 또는 사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외의 국가들, 예를 들면 일본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는 풀하이브리드 옵션도 제공된다.

닛산 엑스트레일 가격
2024 엑스트레일(로그)/출처-닛산

기존 3세대에서 이어받은 직렬 4기통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은 181마력의 최고 출력과 25.0kg.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풀타임 사륜구동을 지원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세상에 없었던 車 “드디어 떴다”…BMW·벤츠 안방에 쫙 깔릴듯

더보기
혼다 패스포트 2026

위장막 속 존재감 “싼타페 넘는다”…대체 어떤 車길래

더보기
Tank 700

G바겐 차주들 코웃음 치던 SUV “진짜로 나왔다”…예상 가격이 ‘무려’

더보기
BYD 씰 06 GT

2천만 원 대 가성비 “테슬라 부럽지 않다”…신차 소식에 ‘깜짝’

더보기
스바루 시폰 트라이

레이 타던 아빠들 “넋 놓고 본다”…1천만원 대 경차, 대체 뭐길래?

더보기

1,400km 달린다더니 “가격은 1천만원대?”…하이브리드 등장에 완성차 업체 ‘초긴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