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대 실화?!”..KGM 전기 SUV 소식에 택시기사님들 ‘난리’

KGM 코란도 EV 국내 인증 완료
완충 시 복합 404km 달성, 오는 6월 출시
KGM 코란도 EV 택시 출시
코란도 EV 택시/출처-KGM

KGM이 오는 6월 국내 시장에 선보일 준중형 전기 SUV ‘코란도 EV’가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마쳤다.

KGM 코란도 EV, 보조금 적용 시 2천만원대 전망

택시 전용 모델인 코란도 EV는 지난해 12월 공개된 바 있으며 순수 전기차로서 택시 시장을 겨냥해 제작됐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일 ‘코란도 EV 2WD’ 모델의 국내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이 완료됐다.

KGM 코란도 EV 택시 출시
코란도 EV 택시/출처-KGM

코란도 EV는 73.4kWh 용량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했다. 한 번 충전으로 복합 주행 404㎞를 달성한다. 도심에서는 437km, 고속도로에서는 364km이다. 저온에서는 도심 314km, 고속 347km, 복합 329km의 주행 거리를 인증 받았다.

또한 152.2kW 전륜 구동 모터와 튜닝된 감속기를 통해 최고 출력 207마력과 최대 토크34.6㎏f·m 발휘한다.

코란도 EV는 6월에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출시 시점에 최종 확정된다.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에 따라 2000만 원대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KGM 코란도 EV 택시 가격
코란도 EV 택시/출처-KGM

맞춤 편의 및 안전 사양 제공

코란도 EV 택시 모델은 장시간 운전을 대비해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운전석에는 8웨이 전동 시트와 4웨이 전동 럼버 서포트(등받이 지지대), 통풍 및 난방 시트를 포함해 풀 LED 헤드램프,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이 적용된다.

KGM 코란도 EV 택시 출시
코란도 EV 택시/출처-KGM

택시 전용 모델인 만큼 택시 미터기 설치를 위한 사전 배선 작업, 바닥 오염 방지 PVC 플로어 매트, 겨울철 주행 가능 거리 축소를 막기 위한 개별 히팅 시스템 등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긴급 제동, 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및 앞차 출발 경고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도 포함된다.

KGM 코란도 EV 택시 가격
코란도 EV 택시/출처-KGM

코란도 EV 택시의 사전 계약은 올해 5월까지 진행된다. 계약 고객은 주행 거리가 많은 특성을 고려해 모터 보증 기간을 국내 최장인 10년 또는 30만㎞로 제공받는다. 배터리 역시 토레스 EVX와 같은 국내 최장인 10년 또는 100만㎞의 보증 기간을 받는다.

1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수소 경전술차량(ATV)

대대장님 타던 레토나 “명성 잇는다”…기아 신형 전술차에 ‘난리’

더보기
테슬라 모델 2 개발

3천만 원 대 車 곧 나오는데 “날개 달았다”.. 테슬라, 무슨 일?

더보기

카니발 아빠들 겨냥 “드디어 나온다”…미니밴 클라스에 기아 ‘초긴장’

더보기
기아 EV9 GT

1만명 넘게 줄 섰던 SUV “새롭게 나온다”…제로백 4초대 기아 신차

더보기
맥라렌 W1 출시

페라리 타던 아빠들 “신차에 눈 돌아간다”…오늘부턴 이 車가 드림카

더보기
르노4 티저이미지

소문만 무성했는데 “이정도 일줄은”…르노가 내놓은 신車, 디자인이 ‘초대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