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이렇게 바뀐다.. 전보다 더 멋있어졌네!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외관 변화를 최소화
한국의 ‘여백의 미’를 적용한 실내가 특징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출시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출처-제네시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이 지난 27일에 공개됐다. 기존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기반으로, MLA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및 휠을 적용하였지만 외관 변화는 크지 않다.

실내에는 27인치 디스플레이 같은 새로운 사양을 도입하였으며, 내달 11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GV80는 2020년 1월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7만대 이상이 판매된 제네시스의 첫 SUV이다. MLA 기술이 통합된 헤드램프, 이중 메쉬 구조의 크레스트 그릴, 기요셰 패턴의 새로운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제원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출처-제네시스

이번에 공개된 GV80는 거의 4년 만에 첫 부분 변경을 받은 모델이다. 기존 GV80의 역동적이며 유려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추가되어 더욱 럭셔리한 느낌을 전달한다.

신형 GV80의 크기는 전장 4940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휠베이스 2955mm로, 전면부와 후면부의 범퍼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전장이 4mm 줄었지만, 다른 크기 사양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기존 디자인 계승한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은 새로운 컬러 옵션인 스토르 그린(유광/무광) 등 총 12가지 컬러로 GV80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외관은 기존의 품격과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더욱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추가했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공개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출처-제네시스

전면부의 크레스트 그릴은 이중 메쉬 구조로 디자인됐고, 그릴의 코너라인은 더욱 부드럽게 처리해 정교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브랜드 상징인 두 줄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램프로 재디자인되어 첨단 기술과 디자인의 조화를 뽐낸다.

전면 범퍼에는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강인한 스포츠 SUV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한, 고급스러운 기요셰 패턴이 새겨진 새로운 엠블럼과 크롬라인이 전면에서부터 후면까지 이어져 차량의 캐릭터를 완성한다.

차량의 측면에서는 20인치와 22인치의 신규 휠 디자인이 도입됐다. 20인치 휠은 서로 다른 스포크 2개를 교차하여 멀티스포크 느낌을, 22인치 휠은 제네시스의 두 줄 패턴을 재해석하여 세련된 느낌을 각각 표현했다.

디젤 엔진 없이, 2.5/3.5 가솔린 터보 2종으로 운영

GV80의 실내 디자인은 한국의 ‘여백의 미’ 콘셉트를 반영했다. 이에 따라,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도입되었는데, 이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의 패널로 이어져 끊김이 없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공개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출처-제네시스

기존의 물리 버튼은 내비게이션과 차량 설정을 위한 터치식 버튼으로 교체됐고, 터치식 공조기의 조작감 역시 개선됐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과 통합 컨트롤러는 세련된 크리스탈 디자인을 채택했다.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볼륨 및 튠 조정 버튼은 노브 타입으로 변경됐다. 또한, 제네시스의 신규 엠블럼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에는 HOD(직접식 그림감지 시스템)이 포함됐으며, 투톤 컬러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센터 콘솔과 크래시 패드에는 가죽, 알루미늄과 같은 고급 소재가 사용됐다.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은 흡음 타이어, 흡차음재 보강, 테일게이트 차음 성능 등이 향상되어 실내 정숙성이 높아졌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출시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출처-제네시스

추가적으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2세대 엔진 마운팅 컨트롤 유닛, 횡풍 안정성 제어, 그리고 노면 상황을 판단하여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오토 터레인 모드 등이 도입됐다.

최신 편의 사양 중 디지털 센터 미러(DCM), 빌트인캠 2의 업그레이드된 화질 및 녹화 시간, 차로 유지 보조2 등도 지원된다.

GV80의 파워트레인 옵션은 2.5와 3.5 가솔린 터보 2종이며, 최고 출력은 각각 304마력과 380마력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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