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니로 이제 어쩌나”…압도적 주행거리 자랑하는 신차 등장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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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푸마 Gen-E 전기차 공개
234마일 주행, 유럽서 2025년 출시
국내 맞춤형 모델 기대감 커져
포드 푸마 Gen-e 출시 예정
Puma Gen-E / 출처: Ford

포드가 유럽 전기차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모델 푸마 Gen-E를 공개했다.

포드의 소형 SUV 푸마를 전기차로 재해석한 이 모델은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특히 이번 변화는 과감한 전환과 세심한 디자인 개선이 돋보인다.

푸마 Gen-E, 기존 스타일 유지하며 전동화 성공

푸마 Gen-E는 기존 푸마 가솔린 모델의 이름과 스타일링을 최대한 유지하며 전동화에 성공했다.

푸마 특유의 둥근 차체 실루엣과 벌레 모양의 헤드라이트는 그대로지만, 기존 그릴은 머스탱 Mach-E에서 선보인 뒤집힌 U자형 블랙 트림으로 대체되었다.

포드 푸마 Gen-e 출시 예정
Puma Gen-E / 출처: Ford

독특한 휠 디자인과 리어 스포일러는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43.0kWh 소형 배터리를 탑재한 푸마 Gen-E는 최대 약 377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도심 주행 기준으로는 최대 약 523km까지 가능해, 코나 일렉트릭 모델보다 약 79km 더 긴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이는 유럽 도시 중심의 짧은 통근 패턴에 적합한 설정이다. 급속 충전을 통해 23분 만에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어 충전 시간 부담도 덜었다.

푸마 Gen-E의 출력은 166마력으로, 0-62mph(약 100km/h) 가속에 8.0초가 걸리는 수준이다. 빠른 가속력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실용성과 경제성으로 이를 보완했다.

포드 푸마 Gen-e 출시 예정
Puma Gen-E / 출처: Ford

트렁크 공간은 575리터로 기존 가솔린 모델보다 넓고, 추가로 42리터의 프렁크(전면 트렁크)와 변속기 제거로 확보된 넉넉한 중앙 콘솔 수납공간이 있다.

푸마 Gen-E, 2025년 유럽 시장 출시 예정

실내는 포드의 최신 기술로, 12.0인치 터치스크린과 12.8인치 계기판이 탑재되었으며, Sync 4 시스템을 통해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무선 미러링, 알렉사 음성 비서 등을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무선 스마트폰 충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도로 곡선을 따라가는 방향 조절 헤드라이트와 같은 첨단 사양이 운전 편의를 더했다.

푸마 Gen-E는 2025년 봄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약 3만 달러 중반대(약 4천만~5천만 원)로 책정될 예정이다.

포드 푸마 Gen-e 출시 예정
Puma Gen-E / 출처: Ford

포드의 전기차 입문형 모델로서 실용성과 경제성을 강조하며,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출시 계획은 없지만, 푸마 Gen-E의 실용성과 효율성은 포드의 글로벌 전기차 전략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모델 출시 가능성도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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