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보다 중고가격이 1억 더 비싼 차”.. 페라리 F8 기반 로드스터 공개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디자인한
페라리가 원-오프 시리즈 ‘페라리 SP-8’ 공개
2024년 3월까지 페라리 박물관에 전시 예정
페라리 SF-8 공개
SF-8/출처-페라리

페라리는 원-오프 시리즈의 최신작 ‘페라리 SP-8’을 공개했다. 이 차량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에서 최고 디자인 책임자인 플라비오 만조니의 지휘 아래 디자인되었다.

페라리 SP-8은 ‘F8 스파이더’의 V8 미드-리어 엔진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레이아웃, 섀시, 그리고 엔진을 계승한다.

‘SP-8’이라는 이름은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기리며 지어졌는데, 이 엔진은 권위 있는 ‘올해의 엔진상(IEOTY)’을 4회 연속 수상한 이력이 있다.

페라리 SF-8 공개
SF-8/출처-페라리

이 차량은 페라리 라인업 중 가장 독특한 부분에 속하며, 페라리의 맞춤 제작 능력을 극대화하여 대만 출신 고객의 요구에 맞게 독특하게 제작되었다.

차량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루프의 부재로, 완전한 2인승 로드스터의 성격을 강조한다.

이 특징은 스포티한 느낌과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전면에 내세우며, F8 스파이더와 동일한 사운드와 공기 흐름을 재현하기 위한 공기역학적 해결책이 도입되었다.

CFD 시뮬레이션으로 최적화된 페라리 SP-8

차량의 스타일링은 볼륨이 교차하며 융합되는 방식에 중점을 둔다. 탄소섬유로 제작된 도색되지 않은 프론트 부분은 테일로 이어지며, 강한 대비를 이루는 투 톤 효과를 나타낸다.

페라리 원-오프 시리즈
SF-8/출처-페라리

또한, 페라리는 전면에 전폭 너비의 3D 프린팅 몰드로 제작된 주조 알루미늄 그릴을 장착했다. 후면과 동일한 스트레이크 디자인의 그릴은 수직 움직임이 추가되어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며, 측면으로 갈수록 간격이 넓어져, 두 개의 프론트 라디에이터로 공기가 원활하게 통과한다.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와 공기역학팀은 협업을 통해 차량의 각 구성요소들 간의 관계를 세심하게 조절했다. 이 과정에서 CFD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차량을 몇 달 동안 최적화했다.

페라리 원-오프 시리즈
SF-8/출처-페라리
페라리 SF-8 공개
SF-8/출처-페라리

차량 내부에도 세심한 주의가 기울여졌다. 주요 변화로는 센터 콘솔에 ‘SF90 스트라달레’의 F1 기어박스 조작부를 도입하면서 기존의 시프트 게이트를 수정했다. 또한, 시트와 카펫에는 특별한 디테일과 소재가 사용되었다.

페라리 SP-8은 10월 24일부터 ‘피날리 몬디알리 페라리 2023’ 행사 기간동안 무겔로 서킷에서 전시되고, 이후 2023년 11월 16일부터 2024년 3월까지는 마라넬로의 페라리 박물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쏘렌토 PHEV 가격

“6천만 원대 쏘렌토?!”..美서 출시한 韓국민 아빠차, 뭐가 다르나 봤더니 ‘어머나’

더보기
김호중

“이 정도일 줄 꿈에도 몰랐다!”..뺑소니 논란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가 무려..

더보기
건강보험제도 신분증

“한 번만 봐주세요? 이젠 안 통한다”..확 바뀌는 건강보험제도 , 절대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폴스타 4 가격

“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더보기
네이버 라인 일본 지분 매각

“매출 15조 공룡으로 키웠는데”..아시아 1위 네이버 라인, ‘방 빼’ 라는 일본 정부에 ‘아비규환’

더보기
엄정화 근황

“나랑 어울리는 남자 연예인 소개해줘” 54세 엄정화, AI가 답한 15살 연하 훈남 정체에 ‘화들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