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달랐다!” 14년 연속 파업 없이 KG모빌리티 2023년 임단협 합의

자동차업계 중 가장 먼저
임단협 마무리, 찬성은 56.57% 기록

2023년의 임금과 단체협약에 대한 합의를 위해 기본급 5만원 인상을 주요 내용으로 한 조인식을 마친 KG모빌리티는 올해 자동차 산업 내에서 첫 번째로 노사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22일 열린 임단협 조인식에서는 정용원 대표이사와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교섭위원들이 참석해, 노사간의 협력과 상생을 강조하며 합의안에 서명했다고 회사 측이 전했다.

KG모빌리티 임단협 합의
2023년 KG모빌리티 임단협 조인식, 선목래 위원장(좌) 정용원 대표이사(우)/출처-KG모빌리티

17차례 협상 후 KG모빌리티 2023년 임단협 합의

KG모빌리티는 22일 경기도 평택 본사에서 열린 조인식을 통해 14년 연속 파업 없이 성공적으로 임금 협상을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노사 양측은 총 17회의 협상을 지난 6월부터 8월 1일까지 진행했으며, 기본급 5만원 인상과 본인 회갑 특별휴가 등을 포함한 합의안을 만드는데 동의했다.

이에 대해 2,865명의 조합원 중 56.57%에 해당하는 1,621명이 찬성표를 던져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G모빌리티 임단협 조인식
2023년 KG모빌리티 임단협 조인식/출처-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임단협 성공을 통해 선진 노사문화를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와 신차 개발을 통한 경영 안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쉐보레 12월 할인

“이렇게 팔면 남는게 있나요?” 쉐보레, 23년 마지막 할인 실시

더보기
볼보 EX90 가격 공개

“기다리던 차주들은 어떡하죠” 볼보 EX90 가격 공개, “이러면 안 되는데?”

더보기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

“엄청난 변화 있을 것”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정말 대박이다

더보기
볼보 EX30 사전예약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전 예약 2일 만에 천대 넘게 팔린 수입 전기차

더보기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드디어 바뀐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 저렴해질까?

더보기
쉐보레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디자인 미쳤다”.. 쉐보레, 시선 압도하는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