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구매 취소!” 지프 그랜드 체로키 타본 오너들의 엄청난 만족도

운전자 85% 이상이 남성, 그 중 70%가 40~50대
응답자 중 80.4%는 가족에 추천한다고 답해..
지프 그랜드 체로키 만족도
지프 그랜드 체로키/출처-지프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제로 그랜드 체로키 구매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그랜드 체로키 전 라인업(그랜드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 4xe, 그랜드 체로키 L) 실 구매자 480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온라인 서베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기에는 구매부터 운행 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항목이 포함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랜드 체로키의 주 운전자 중 85% 이상은 남성으로, 연령대는 40~50대가 70%를 차지하며 구매 파워가 높은 40대와 50대 남성들이 주요 구매자로 나타났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만족도
지프 그랜드 체로키/출처-지프

차량의 사용 목적을 보면, ‘출퇴근’이 40%, ‘주말여행용’이 30%로 대다수의 고객이 도심과 여행 양쪽에서 차량을 활용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더불어, 그랜드 체로키를 선택한 주요 이유 중 하나로 그 크기와 넓은 내부를 꼽는 고객이 다수였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인기 비결은 ‘크기’

그랜드 체로키의 구매 결정 요인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구매자가 ‘차량의 크기’를 1순위로 꼽았다. 그렇다면 연령대별로 봤을 때에는 어떨까? 30~35세 연령대는 ‘외관 디자인’을, 반면 50~55세는 ‘가격 대비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인기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출처-지프

실제 운행 단계에서의 만족도도 ‘차량 크기’와 연관성이 높았다. 구매자들은 ‘실내 공간’에 대해 58.6%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어 ‘세련된 외관’ 40.9%, ‘안전 기능’ 30.1%, 그리고 ‘고급스러움’ 22.2% 순으로 만족했다.

특히 지프 그랜드 체로키만의 독특한 기능에 대한 만족도는 두드러졌다. 응답자 중 58%는 ‘매킨토시 사운드 시스템’을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으로 꼽았고, ‘쿼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도 37.6%로 높은 수치를 보였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인기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출처-지프

그 밖에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33.3%),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28%), 유커넥트 10.1인치 터치스크린(25.8%) 등이 구매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격 대비 가치가 높다는 평가

지난 설문조사에서 480명의 응답자 중 80.4%가 그랜드 체로키를 지인과 가족에게 추천하겠다고 답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장점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출처-지프

이러한 결정을 내린 배경에는 ‘가격 대비 가치’의 우수성, 외관 디자인, 안정성, 승차감, 그리고 실내 디자인 및 공간의 만족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 주행 성능, 고급스러움, 내구성 등의 다양한 장점도 호평을 받았다.

이에 대해 업체 관계자는 “지프의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의 우수성을 고객들이 인정해줘서 감사하다”며, “이번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장점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출처-지프

한편, 그랜드 체로키는 지난 30년 동안 70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하며 지프의 프리미엄 SUV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약 700만 대가 판매되었으며, 국내에서는 그랜드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 4xe, 그랜드 체로키 L의 세 가지 라인업으로 판매되고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쏘렌토 PHEV 가격

“6천만 원대 쏘렌토?!”..美서 출시한 韓국민 아빠차, 뭐가 다르나 봤더니 ‘어머나’

더보기
김호중

“이 정도일 줄 꿈에도 몰랐다!”..뺑소니 논란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가 무려..

더보기
건강보험제도 신분증

“한 번만 봐주세요? 이젠 안 통한다”..확 바뀌는 건강보험제도 , 절대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폴스타 4 가격

“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더보기
네이버 라인 일본 지분 매각

“매출 15조 공룡으로 키웠는데”..아시아 1위 네이버 라인, ‘방 빼’ 라는 일본 정부에 ‘아비규환’

더보기
엄정화 근황

“나랑 어울리는 남자 연예인 소개해줘” 54세 엄정화, AI가 답한 15살 연하 훈남 정체에 ‘화들짝’

더보기

9

  1. ㅋㅋㅋ 그랜드체로키 시승해보고 뒤도 안돌아보고 뛰쳐나왔는데ㅋㅋㅋ 영업사원 한달 넘게 계속 할인해준다고 연락오던데 ㅋㅋㅋ 아팔리는건 다 이유있음 x5사서 개만족하면서 타는중
    돈 더 모아서 x5로

  2. 체로키 출고한 날부터 고장으로 5년동안 수리비만 몇천만원 썼어요.차량가 만큼 썼지요.
    A/S 엉망이고 게런티 엄청짧고.
    맘고생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지프 구매는 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3. ㅋㅋㅋㅋ 그체L 사서 1년 안타고 팔았음,, 솔직히 어머니 gv80이 더 편한듯요,, 그체는 전자장치 특히 Av쪽 안정화 꼭 필요한듯요, 타면서 재부팅을 얼마나 했던지,,

  4. 차는 디자인,성능 정말 좋죠.
    문제는 국내에서 as비용이 초울트라바가지 가격이죠. 한마디로 햄머로 눈탱이를 친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