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으면 이 차 타세요” 지프 그랜드 체로키, 美 IIHS 충돌 평가 최고등급 획득

110개 이상의 안전 사양이 적용된 그랜드 체로키 라인업
IIHS 4개 평가 항목에서 최고 안전 등급 받아..

지프의 2023년형 그랜드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 L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엄격한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일명 TSP+를 얻었다.

이 평가는 매년 미국 내 신차에 대해 IIHS가 실시하는 공신력 있는 안전 테스트로, 그랜드 체로키 시리즈는 운전석과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및 측면 충돌 등 네 가지 주요 평가 항목에서 ‘훌륭함(Good)’ 등급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전 트림에 표준으로 탑재된 풀 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시스템, 그리고 보행자와 자전거를 감지하는 긴급 브레이킹 시스템 덕분에 주간 및 야간 보행자 평가에서도 각각 우수함(Advanced)과 탁월함(Superior) 등급을 받았다.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는 ‘양호함(Acceptable)’ 등급을 받았지만, 하이빔 보조 기능이 추가되면 ‘훌륭함’ 등급으로 상승, 이로써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기 위한 모든 필수 조건을 충족시켰다.

역대 최다 수상 SUV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지프 그랜드 체로키

그랜드 체로키는 110개가 넘는 고급 주행 안전 기능으로 프리미엄 SUV의 정의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기본으로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행 관찰 기능,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등은 운전자에게 최상의 안전을 보장한다.

특히 최상위 버전인 써밋 리저브는 더욱 진화된 자율주행 레벨2의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기능과 파크센스 주차 보조 시스템, 교차로 충돌 방지, 표지판 인식, 졸음 감지, 그리고 동물과 사람을 감지하는 나이트 비전 카메라까지 갖추고 있다.

참고로 자율주행 레벨2 등급은 액티브 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이 조합을 이뤄 작동한다.

오디오 측면에서는 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매킨토시사가 그랜드 체로키 전용으로 디자인한 19개 스피커의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동급 최고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지프 브랜드의 북미 총괄, 짐 모리슨 부사장은 “그랜드 체로키가 IIHS의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얻으면서 지프가 ‘역대 최다 수상 SUV’로서 명성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발표했다.

한편, 한국 시장에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연결성이 제공되도록 ‘Uconnect T맵 내비게이션’과 무선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
현대차 싼타페 충돌 평가 결과

“아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판매량 1위 싼타페, 또다시 들려온 부족한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