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지프 글레디에이터 공개, 뭐가 달라졌을까?

지프 랭글러와 유사한 스타일이지만
인테리어 및 기능은 보다 개선돼..
파워트레인은 3.6리터 펜타스타 V6로 운영

현지시간으로 13일에 미국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지프는 업데이트된 2024년형 글레디에이터를 선보였다. 대부분의 변화는 랭글러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하되, 글레디에이터 플랫폼에는 주요한 현대적인 업데이트가 추가됐다.

2024년형 글레디에이터는 랭글러와 유사하게 개편된 전면부 스타일, 고급화된 인테리어, 그리고 추가된 기능들을 자랑한다.

지프는 이전보다 더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했으며, 랭글러로부터 받아온 새로운 디자인은 더욱 슬림하고 또렷한 슬랫, 노출된 메쉬 및 트림을 통해 이전 모델보다 더 도드라진 모양을 가지게 됐다.

그 외 외부의 주요 변화는 앞쪽 유리에 위치한 안테나, 추가된 외부 색상 옵션, 그리고 다양한 새로운 휠 디자인에 국한된다.

한편, 새로이 도입된 모하비 X와 루비콘 X 두 가지 버전이 선택 사항으로 이번 모델에 포함된다.

2024 지프 글레디에이터, 12.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탑재

2024 지프 글레디에이터의 차체는 이전과 동일하게 전체 길이는 5539mm, 너비는 1875mm이며, 소프트톱 높이는 1907mm, 하드톱 높이는 1857mm로 유지된다.

내부에서는 고급 소재와 큰 인포테인먼트 화면, 그리고 향상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현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중심에는 대시보드 상단에 12.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으며, 스텔란티스의 안드로이드 기반 U커텍트 5 운영 체제를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무선 업데이트가 지원되며,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한 휴대폰 무선 연결과 아마존 알렉사 활용도 가능하다.

모든 모델에는 향상된 표준 장비가 탑재되어 있으며, 1열과 2열에는 이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특히, 모하비 X 및 루비콘 X 트림에는 나파 가죽 시트와 앞좌석용 12방향 조절 가능한 전동 시트가 포함되어 있다. 추가로 풀타임 트랜스퍼 케이스, 통합 오프로드 카메라, 그리고 전/후면 강철 범퍼가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은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으로, 6단 수동 및 8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며 289마력 및 353Nm의 토크를 발휘한다.

한편, 랭글러와 유사하게, 글레디에이터는 지프 어드벤처 가이드를 제공하여 트레일 애호가들에게 62개의 지프 배지 오브 아너 트레일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오프로드 테스트 기회를 제공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국토교통부 렉서스 LX 결함 조사

“한두 번이 아닌 솜씨”.. 한국 정부도 마침내 칼 빼들자, 일본車 ‘초비상’

더보기
가족 금전 연예인

“도대체 얼마나 심했길래” 박세리부터 시작해 박수홍까지 ‘숟가락 얹은 가족’ 때문에 피눈물 흘린 스타★는 누구?

더보기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아빠! 처음 보는 이 차는 뭐에요?”.. 신차가 수두룩 빽빽, 모터쇼로 부산이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
정준하 자동차

“어떻게 지내나 궁금했는데…” 하차 후 힘든 근황 공개한 정준하, 그래도 포기 못한 ‘역대급’ SUV가 있다?!

더보기
2025 BMW X3 가격

“확 바뀐 모습에 깜짝 놀랐다”..마침내 선보인 BMW 역작, 키드니 그릴 실화?!

더보기
주정차절대금지구역

“딱 5분 정차했는데…” 주차 잘못해 과태료만 720만원?! 모르면 그냥 폭탄 맞습니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