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N 이제 어쩐담”..샤오미 공개한 전기차 SU7, 넘사벽 주행거리 실화?!

샤오미 제작 전기차 ‘SU7’
시장 진출 3년만, 오는 4월 출시
샤오미 SU7 출시
SU7/출처-샤오미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가 자사의 첫 전기차 모델인 ‘샤오미 SU7’을 오는 4월부터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차량은 지난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식 공개됐다.

샤오미 SU7, 중국 내 59개 매장에서 판매

외신에 따르면 샤오미가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수치’) 시리즈를 중국 내 29개 도시 59개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샤오미 SU7 가격
SU7/출처-샤오미

샤오미는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BYD와 테슬라가 이끄는 경쟁에 참여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해왔다. 하지만 중국 전기차 시장은 최근 BYD-테슬라 간의 가격 전쟁과 다른 업체들의 수요 감소 및 수익성 악화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올해 1~2월 중국의 전기차 판매량은 18% 증가했다. 지난해 전체 성장률 21%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는 상황이다.

한편 스마트폰 분야 경쟁사인 애플은 최근 장기적으로 진행해온 전기차 프로젝트를 중단했다. 이러한 상황은 샤오미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홍콩에 상장된 샤오미의 주가는 약 10% 상승해 거래되고 있다고 알려졌다.

샤오미 SU7 출시
SU7/출처-샤오미

가격은 4천만 원대 전망

외신에 따르면 샤오미는 다가오는 4월, 베이징 오리엔탈 신세계에 위치한 자사 미홈 매장에서 첫 전기차 모델인 샤오미 SU7을 공식 출시한다. 출시 이후에는 신차 시승 행사를 연이어 개최할 계획이다.

샤오미 SU7 출시
SU7/출처-샤오미

샤오미 SU7에 탑재되는 배터리는 세계 최대 배터리 제조업체 중국 CATL로부터 공급받는 101kWh NMC(삼원리튬 배터리) 팩이다. 이를 통해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8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중국 기준을 적용하더라도 현대차 아이오닉 5보다 200km 이상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최고 속도는 시속 265km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78초라고 샤오미 측은 밝혔다.

특히 이 차량은 800V 고전압 플랫폼을 사용해 5분 충전으로 220km, 15분 충전으로는 51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샤오미 SU7 가격
SU7/출처-샤오미

한편 이번 샤오미의 발표에 대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샤오미 매출이 최대 4%까지 증가할 수 있으며 장기적인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BYD와 니오 같은 자국 내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가격 설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가격은 평균 22만에서 26만위안(약 4020만원에서 4760만원) 이내, 첫 해 판매량은 3만에서 5만 대로 예상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