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다 떨어졌네요..” 5천만원 넘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및 PHEV로 운영
유럽에서 생산, 국내 출시는 미정
토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토요타 C-HR/출처-토요타

최근 토요타는 신형 C-HR을 선보였다. 작년 12월에 공개된 ‘프롤로그(Prologue)’ 콘셉트를 통해 미리 암시됐던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2세대 C-HR은 기존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되, 다양한 최신 디자인 요소가 도입됐다.

토요타는 이를 ‘슈퍼 쿠페’라고 부르며, 차체의 크기는 전장 4360mm, 전폭 1830mm, 전고 1558mm, 휠베이스 2640mm로, 국내의 기아 셀토스와 비슷한 크기를 자랑한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유럽 출시
토요타 C-HR/출처-토요타

차체 디자인은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 해머헤드가 반영되어, 더욱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됐다.

2열의 도어핸들은 기존 C필러에서 도어 부분으로 이동했으며, 내부에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루프, 64컬러 앰비언트 램프, JBL 오디오 시스템, 신형 스티어링 휠 및 전자식 기어레버가 탑재됐다.

토요타 신형 C-HR 유럽 생산
토요타 C-HR/출처-토요타
토요타 신형 C-HR 유럽 생산
토요타 C-HR/출처-토요타

또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등 토요타의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디지털 키와 스마트폰 연동 완전 자동 원격 주차 기능도 지원된다.

더불어, GR 스포츠 에디션이라는 내외관 디자인 패키지도 선택가능하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신형 C-HR

토요타 신형 C-HR은 1.8 하이브리드와 2.0 하이브리드, 그리고 2.0 PHEV 옵션으로 제공된다. 1.8 하이브리드는 140마력의 최고 출력을, 2.0 하이브리드는 198마력의 최고 출력을 제공하며, 이는 사륜구동 옵션으로도 선택할 수 있다.

반면, 2.0 PHEV는 사륜구동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합산 총 출력은 223마력으로, EV 모드로는 최대 66km 주행이 가능하다.

토요타는 신형 C-HR에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었다. 여기에는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사각지대 경고 등의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디지털 키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완전 자동 원격 주차 기능이 포함된다.

토요타 신형 C-HR 유럽 생산
토요타 C-HR/출처-토요타

유럽에서 개발된 이 차량은 생산 역시 유럽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유럽에서는 GR 스포츠 프리미어 에디션을 포함한 신형 C-HR의 온라인 예약이 진행 중이다.

정확한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현행 모델의 가격인 3만 파운드(영국 기준, 한화 약 4971만 원)를 참고로 하면 신형은 대략 35,000파운드(영국 기준, 한화 약 5799만 원) 선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자동차 유럽 출시
토요타 C-HR/출처-토요타

국내에서의 신형 C-HR 판매는 아직 미정이지만, 최근 토요타가 국내 전동화 전략에 집중하고 있어, 앞으로 국내 도입 가능성을 완전히 제외할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