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마 이정도까지?”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더 큰 변화 있다

7월 월드프리미어 보다 출력 높아져..
최고 출력 319마력에서 328마력으로 상승

GMauthority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신형 트래버스는 무려 328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하며, 이번 연말에는 미국 GM 공장에서의 대규모 생산이 예정되어 있다. 다만, 국내 시장 출시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새롭게 개선된 쉐보레 트래버스는 지난 7월의 월드프리미어 때 예상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보인다.

GMauthority는 쉐보레 엔지니어와의 대화를 통해 트래버스 풀체인지의 엔진 성능이 328마력의 최고출력과 45.1kgm의 최대 토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것은 이전 7월 예상치인 319마력의 최고출력과 36.7kgm의 최대 토크보다 높아진 수치다.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 국내 출시할까?

쉐보레 트래버스 풀체인지는 최신 GM C1 플랫폼을 바탕으로 쉐보레의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비전, 사각지대 알림,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이 포함되며, 선택적으로 7인승 또는 8인승을 구성할 수 있다. 트렁크의 최대 용량은 2764ℓ로 넉넉하다.

핵심 특징은 2.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LK0 엔진으로, 여기에 GM의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되었으며 최대 견인 능력은 2268kg에 달한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기존 트래버스에 장착된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3.6리터 V6 엔진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트래버스는 기본적으로 전륜구동으로 제공되며, 선택적으로 사륜구동 옵션을 갖출 수 있다. 이 차량은 올해 말에 미국 미시간주의 GM 랜싱 델타 타운십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미국 내 판매와 고객 인도는 2024년 1분기부터 시작된다. 한편,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 포터 LPG, 기아 봉고 LPG 사전예약 인기

“진작 팔 걸 그랬어요” 20년 만에 부활한 포터 LPG, 없어서 못팔아요

더보기
BMW i5 환경부 재인증

“이렇게 해야 팔리죠” BMW i5, 제대로 인증 받으니 주행거리가 무려 ‘이 정도’

더보기
볼보 EX30 12월의 차 선정

“이런 날이 오긴 하는구나” 이제서야 제대로 인정받기 시작한 볼보 EX30

더보기
쉐보레 신형 볼트 EV 2025년 출시

“기존 전기차는 이제 끝” 차세대 볼트 EV 출시 예고한 쉐보레

더보기
기아 EV9 유로 NCAP 안전도 5스타

“진짜 망한 건가 싶었는데”.. 압도적인 점수 받은 EV9

더보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베스트 10 선정

“어.. 이 정도로 잘 팔린다고?” 전년 대비 판매율 500% 넘어 초대박 난 SUV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