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떡해요?” 작정하고 가격 내렸다..테슬라 모델3 가격은?

업그레이드된 테슬라 모델 3
미국형 모델 대비 800만원 이상 가격 인하
테슬라 모델 3 출시
모델 3/출처-테슬라

테슬라가 중형 전기 세단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 ‘모델 3 하이랜드’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기본 트림인 후륜구동(RWD)의 가격은 기존 예상보다 낮게 책정됐으며 지난해 판매 중단된 미국산 구형 모델 3 대비 800만원 이상 저렴해졌다. 이에 따라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테슬라 모델 3 RWD, 5199만원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는 4일 신형 모델 3 RWD와 사륜구동 롱레인지 모델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테슬라 모델 3 가격
모델 3/출처-테슬라

지난해 8월 유럽 시장에 먼저 선을 보인 모델 3 페이스리프트 버전은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와 향상된 서스펜션, 실내 앰비언트 라이팅 등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서는 가격을 조정한 후륜구동 모델 ‘RWD’와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사륜구동 모델 ‘롱 레인지’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RWD 모델 5199만원, 롱 레인지 모델 5999만원으로 설정돼 구매자는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테슬라 모델 3 가격
모델 3/출처-테슬라

지난해 단종된 구형 모델 3의 가격이 각각 6034만원과 6895만원이었음을 고려하면 신형 모델 3의 가격은 상당히 떨어졌다. 생산 및 물류 비용이 더 낮은 중국의 기가팩토리에서 제조돼 비용 절감이 가격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롱레인지 모델 최대 488km 주행

기본 후륜구동(RWD) 모델에 탑재된 중국 CATL사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복합 기준 382km(도심 403km, 고속도로 357km)를 주행할 수 있다.

LG에너지솔루션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를 장착한 롱레인지 모델은 복합 기준 488km(도심 505km, 고속도로 442km)를 달릴 수 있으며 최대 250kW 초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에는 4.4초가 소요되고 최고 속도는 시속 200km에 이른다. 이전 모델 대비 정숙성과 승차감이 개선됐다.

테슬라 모델 3 출시
모델 3/출처-테슬라

테슬라 제품군 중 가장 낮은 항력 계수 달성

외관 디자인 또한 새롭게 변경됐다.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차체 라인은 테슬라 제품군 중 가장 낮은 항력 계수를 자랑한다.

테슬라 모델 3 출시
모델 3/출처-테슬라

독특한 윙 모양의 헤드라이트는 가시성을 향상시킨다. 후면부의 일체형 테일램프와 테슬라 로고는 날렵함을 부각시킨다.

실내는 랩 어라운드 디자인과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해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준다. 전통적인 스토크와 기어 레버는 스티어링 휠 및 디스플레이 조작으로 대체됐다. 추가된 뒷좌석의 2열 디스플레이는 풍량과 풍속 조절,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신형 모델 3의 예상보다 낮은 가격 설정은 최근 성장세가 둔화된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Grand Koleos Limited Edition Sold Out

철철 넘치는 매력에 “11일 만에 완판된 車”…순식간에 사라지자 결국

더보기
Genesis G90 Coupe and Convertible

국산차 끝판왕 제네시스 “놀라운 소식 전했다”…사실이라면 ‘대박’

더보기
Volvo S90 partial change release

“제네시스 계약 잠깐만요”…마침내 공개된 볼보 플래그십 신차, 확 바뀐 모습에 ‘맙소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