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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 첫 픽업 ‘타스만’ 디자인 변경 추진
- 판매 부진으로 조기 대응 필요
- ‘위켄더’ 콘셉트가 새로운 방향 제시
기아의 첫 픽업트럭 ‘타스만’이 판매 부진으로 디자인 변경을 고려 중이다.
- 타스만은 강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았으나 호주 시장에서 목표 판매량에 못 미쳤다.
- ‘위켄더’ 콘셉트가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제시할 가능성이 있다.
- 기아는 빠른 대응으로 시장의 신호에 반응하고 있다.
기아는 첫 픽업트럭 ‘타스만’의 디자인을 조기에 변경할 가능성을 검토 중이다. 이는 호주 시장에서의 판매 부진에 대한 대응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타스만은 기아의 상용차 틀을 벗어난 첫 개인용 픽업 모델로, 각진 차체와 강한 인상의 디자인으로 시장에 등장했다. 그러나 호주에서의 판매량이 2,500대 미만으로 목표치에 크게 못 미치자 기아는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 호주법인 CEO는 도로에서 자주 보이면서 평가가 나아지고 있다고 밝혔으나, 기아는 더 빠른 변화를 모색 중이다.
- ‘타스만 위켄더’ 콘셉트가 새로운 디자인 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본다.
- 위켄더는 강인한 인상의 콘셉트카지만, 양산형에 모든 요소가 반영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 기아는 판매 촉진을 위해 일부 트림에 할인과 무상 액세서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아, 첫 픽업 ‘타스만’ 디자인 손본다
호주 판매 부진에 조기 변화 검토 착수
‘위켄더’ 콘셉트가 새 방향의 신호탄 될까

기아의 첫 픽업트럭 ‘타스만’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관심과 논란이 뒤섞인 가운데, 기아는 빠르게 다음 행보를 준비 중이다.
‘픽업의 얼굴을 바꿔라’… 기아, 타스만 디자인 재정비 시동
타스만은 기아가 상용차의 틀을 벗고 본격적으로 개인용 픽업 시장에 진입한 첫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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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타스만 디자인 변경, 효과적일까?
각진 차체와 강한 인상의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냈지만, “어색하다”는 반응도 적지 않았다. 호주법인 데이미언 메리디스 CEO는 “처음에는 불안감이 있었지만, 도로에 자주 보이자 평가가 나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기아는 이런 반응을 기다리기보다 곧바로 대응에 나섰다. 출시 불과 몇 달 만에 디자인 개선 논의가 시작된 것이다.

중·대형차 섀시 설계센터 강동훈 부사장은 호주 매체 Drive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공개된 ‘타스만 위켄더(Weekender)’ 콘셉트가 향후 디자인 방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 기아 타스만의 디자인 변경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기아의 첫 픽업트럭 타스만은 호주 시장에서 기대 이하의 판매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아가 예상했던 1만 대 목표에 비해 2,500대 이하로 저조한 결과입니다. 이러한 부진한 성과는 디자인 변경의 필요성을 제기했고, 기아는 위켄더 콘셉트를 통해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타스만의 초기 디자인은 강한 인상과 각진 차체로 주목받았으나, 일부 소비자들로부터 어색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기아는 시장의 반응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디자인 개편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위켄더 콘셉트는 향후 디자인 변경에 있어 중요한 참고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본사에서도 위켄더의 디자인이 더 낫다는 평가가 있었다”며 “변화를 조금 더 빨리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있다”고 덧붙였다.
위켄더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콘셉트카로, 바디컬러 와이드 펜더와 35인치 타이어, 두꺼운 범퍼 등으로 기존보다 강인한 인상을 준다.
다만 이 디자인을 그대로 양산형에 적용하기는 어렵다. 차체 구조와 서스펜션 등 재설계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현실적으로는 주요 디자인 요소만 부분적으로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
목표 미달에 발 빠른 대응, 기아의 ‘타스만 구하기’ 전략 가동

빠른 대응의 이유는 판매 부진이다. 호주 시장에서 6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2,500대 미만으로, 목표치인 1만 대에는 크게 못 미친다. 기아는 일부 트림에 할인과 무상 액세서리 혜택을 제공하며 수요 확보에 나섰다.
타스만의 행보는 단순한 신차 반응을 넘어, 기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브랜드로 자리 잡을지를 가늠하게 한다. 픽업 시장은 ‘실용과 감성’이 교차하는 영역이다. 강한 이미지와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실용성의 균형이 필요하다.
타스만은 지금 그 균형점을 찾는 중이다. Weekender 콘셉트가 보여준 방향이 변화의 서막이 될지, 혹은 일시적인 실험으로 끝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기아가 시장의 신호에 즉각 반응하고 있다는 점만큼은 분명하다. 앞으로 타스만이 어떤 모습으로 다시 등장할지 관심이 쏠린다.
















연비 문제도 문제임EV나오면 모를까
국내시장도 디젤엔진이 필요하다 연비가 가장 큰문제다
연비때문에고민 디젤나오면 바로지른다
S2엔진 올려라 바로 구매할께,현기놈들아~~!!
내일출고하는데 이딴 기사들만나오네…
짐칸에 타이어 우라를 없애야 됩니다
기아는 다 잘 만들어놓고 디자인, 엔진라인업 때문에 망한다.
연비해결
디자인 엔진… 싹다 바꿔라…
고객의 요구를 들어야 팔리지 니들 만들고 싶은대로 만들고 안사준다고 징징대지마
호주에선 디자인도 문제지만 8천만원에 달하는 가격도 매우 큰 문제로 얘기한다.
앞대가리를 전통 픽업처럼 만들어야 된다. 포드랩터,콜로라도처럼. 차량은 픽업트럭이지만 모양만 그렇고 내부나 현가장치 모두 suv로 만들면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