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다시 출시해주나요?!”..르노, 차세대 클리오 공개에 기대감 ‘만발’

르노 차세대 클리오 2026년 출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버전으로 나올 듯
르노 클리오 출시
2024 클리어/출처-르노

르노가 자사의 차량 라인업 전기화 과정에서 저렴한 소형 자동차를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는 약속을 한 가운데, 차세대 클리오의 2026년 출시를 발표했다.

르노 신형 클리오,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등 구성

신형 르노 5 위에 위치하게 될 차세대 클리오는 가족 친화적 차량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르노 클리오 출시
2024 클리어/출처-르노

최근 공개된 ‘트윙고’, ‘르노 5’의 복고풍 디자인과는 달리, 최신 르노 디자인 언어를 따른다. 또한 완전 전기차로 출시된 트윙고, 르노 5와 다르게 전기차 옵션 외 내연기관, 하이브리드도 운영한다.

순수 전기 버전 클리오에는 신형 르노 5에 사용된 암페어 스몰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내연기관 모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한 CMF-B 아키텍처를 계속해서 사용한다.

암페어 스몰 플랫폼은 CMF-B의 개선된 버전이다. 내연기관 엔진뿐만 아니라 전기차 개발에도 적합한 다목적성을 지니고 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경우 현재 아르카나(구 XM3)에 사용되고 있는 1.6L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르노 클리오 가격
2024 클리어/출처-르노

가격은 르노 5보다 높을 듯

신형 클리오는 질 비달 르노 총괄 디자이너의 지휘 아래 새로운 디자인을 입게 된다. 그에 따르면 메간 및 세닉EV와 같은 라인에 자리 잡으면서 라인업 내 최상위 모델인 오스트랄과 라팔의 디자인 영향을 받는다.

르노 클리오 가격
2024 클리어/출처-르노

외관은 최근 발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볼 수 있듯이 기존 ‘ㄷ’자 형태 DRL 램프가 제거된다. 대신 세닉 E-TECH, 라팔 쿠페에서 볼 수 있는 르노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된다.

차세대 클리오의 실내 및 적재 공간은 신형 르노 5 보다 더 넓어질 전망이다. 업계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르노 클리오 출시
2024 클리어/출처-르노

한편 신형 클리오의 가격은 내년 출시될 르노 5의 가격인 2만 5000파운드(약 4290만원)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김호중? MC몽? 훗..따라오려면 멀었다’..비난 여론 상관없이 뻔뻔하게 잘 살 것 같은 연예인 1위는?!

더보기
로터스 에메야 충전속도

“전기차는 충전이 느리다?”..아빠들 생각 한 번에 바꿔주는 ‘이 전기차’의 놀라운 충전 속도

더보기
현대차 엑시언트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지금이라도 주식 사야 하나!?”..현대가 내놓은 수소 트럭, 머나먼 스위스서 3년 8개월 만에 결국..

더보기
볼보 FH16 출시

“이게 스칸디나비아의 힘이지”..북유럽의 상용차 강자, 중국에선 상상도 못할 괴물급 트럭 공개

더보기
손흥민 벤탄쿠르 인종차별

“같은 팀 동료가 어찌”..한국의 자랑 손흥민, 유로 2024 기간 중 가슴 아픈 소식 들려왔지만..결국엔

더보기
기아 EV4 가격

“‘대박’ 기아가 일냈다!”..결국엔 유출된 EV4 놀라운 모습, 콘셉트카와 싱크로율 실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