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또 일냈다?!” 제네시스가 적용한 첨단 기술 ‘와이캅’, 대체 뭐길래?

제네시스, 서울반도체 ‘와이캅’ 기술 도입
GV80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에 적용
제네시스 GV80 와이캅 적용
GV80/출처-제네시스

서울반도체가 제네시스 GV80 헤드램프에 세계 최초로 와이어 없는 광반도체 기술 ‘WICOP(와이캅)’을 공급하고 이를 양산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와이캅은 초소형 및 고효율 LED 기술로 이를 통해 와이어와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고 발광다이오드(LED)를 기판 위에 바로 장착할 수 있다.

제네시스 GV80 헤드램프에 와이캅 기술 적용

GV80에서 선보인 높은 광량과 정교한 디자인의 헤드램프는 와이캅 기술을 통해 모든 기능이 실현된다.

제네시스 서울반도체 협업
와이캅 적용 제네시스 GV80 헤드램프/출처-서울반도체

특히 GV80의 특징적인 두 줄 하이빔과 로우빔은 서울반도체의 새로운 기술인 WICOP UHL 고휘도 제품을 사용해 구현된다.

WICOP UHL은 와이캅 기술을 자동차에 맞춰 개발한 것으로, 기존 와이캅 제품 대비 빛의 휘도를 200% 향상시켜 슬림한 램프 디자인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GV80의 주간주행등(DRL)과 방향지시등(Turn signal)을 비롯한 모든 전면 조명 기능에도 와이캅이 적용됐다.

제네시스 서울반도체 협업
GV80/출처-제네시스

더 많은 모델에 WICOP UHL 적용 예정

제네시스 MLA(Mirco Lens Array) 헤드램프에 사용된 WICOP UHL은 초소형 및 고효율 LED 기술 와이캅 기반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제네시스 GV80 와이캅 적용
GV80/출처-제네시스

방열 성능은 일반 제품과 비교해 40% 우수하다. 이는 헤드램프 내 방열 구조를 최대 75% 감소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결과적으로 램프 사이즈와 무게를 감소시키는 동시에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제네시스는 서울반도체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GV80 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와이캅 UHL 기술은 0.5mm2의 작은 발광 면적에서도 높은 광량을 제공, MLA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조명의 시각적 품질을 개선했다고 언급했다.

제네시스 GV80 와이캅 적용
GV80/출처-제네시스

양사는 이 기술을 더 많은 모델에 적용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서울반도체의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제네시스 GV80 전면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와이캅 UHL은 작은 발광 면적에서도 강력한 광량을 발휘해 비주얼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이 기술이 앞으로 더 많은 모델에 적용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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