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연봉으론 힘들겠죠?..” 슈퍼카 맥라렌 GTS, 공개된 부분변경..자꾸보니 타고싶네

GT 후속 모델, 맥라렌 GTS 공개
중량 대 출력비 1톤당 418마력
2024년 초 출시 예정
맥라렌 GTS 공개
맥라렌 GTS/출처-맥라렌

맥라렌의 그랜드 투어링 슈퍼카 ‘맥라렌 GT’가 2024년 맞이 부분변경을 거쳐 ‘맥라렌 GTS’로 새롭게 태어났다.

맥라렌 GTS, 제로백 3.2초

맥라렌 GT의 후속 모델인 맥라렌 GTS는 모노코크 섀시를 중심으로 설계됐다.경량 탄소섬유 구조를 통해 동급 최고의 출력 중량비와 주행 역동성을 제공한다. 공차중량이 1520kg에 불과한 이 모델의 중량 대비 출력비는 세그먼트 내 최고 수준인 1톤당 418마력이다.

맥라렌 GTS 출시
맥라렌 GTS/출처-맥라렌

엔진은 브레이크와 조향 시스템을 통해 후륜에 동력을 공급하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연결되어 있다. 이로 인해 차동 제한 장치가 필요 없게 됐다.

V8 M840TE 4.0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출력을 7500rpm에서 635마력으로 향상시켰고 토크도 높여 최고출력이 15마력 상승했다. 최고 속도는 326km/h에 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로 가속하는 데 3.2초가 소요되며 시속 200km까지는 8.9초 만에 도달한다.

맥라렌 GTS 출시
맥라렌 GTS/출처-맥라렌

또한 앞바퀴와 뒷바퀴에 각각 390mm, 380m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착하고 있어 뛰어난 제동감과 성능을 제공한다.

최저지상고 110mm~130mm 조절 가능

GTS는 GT보다 더 대담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특히 프런트 범퍼의 ‘해머헤드’ 스타일링은 라디에이터 시스템에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할 수 있게 한다.

맥라렌 GTS 공개
맥라렌 GTS/출처-맥라렌

110mm의 최저지상고는 노즈 리프트 기능을 통해 130mm까지 높일 수 있다. 작동에 걸리는 시간은 4초로 이는 기존 GT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다.

인테리어 스타일링 측면에서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한 나파 가죽 트림 컴포트 시트 및 스티어링휠을 기본 장착했다. 또한 미드십 엔진 레이아웃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합리적인 수하물 공간을 제공한다.

전면 및 후면 부츠를 통해 추가적인 수납공간도 제공하며 총 화물 공간은 570L다.

맥라렌 GTS 공개
맥라렌 GTS/출처-맥라렌

새로워진 맥라렌 GTS의 출시 시기는 2024년 초로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이 모델은 맥라렌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강조하며 고성능 슈퍼카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박보람-1

“얼마나 힘들었을까”…향년 30세 故 박보람, 살아생전 겪은 안타까운 사연

더보기
보이스피싱

“순식간에 1억 3000만 원 날렸습니다”…점점 더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모르면 그냥 당합니다’

더보기
최민환-율희

“아이들 위해 이렇게까지?!”…교육비로 ‘건물 두 채’ 값 지출한 연예인 정체에 ‘깜짝’

더보기
서장훈-추성훈

“남들 다 하는 골프는 싫다!”…마침내 드러난 남자 연예인들 ‘이색 취미’, 이것도 있었어?!

더보기
탁재훈-손석구

“탁재훈도 손석구도 아니었다”..상속 재산만 450억?! ‘아빠 찬스’ 1위 연예인은?

더보기
설현-학창시절

“너무 예뻐 전국 교복 모델 1위?!”..현재는 갓생 살고 있다는 연예인의 반가운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