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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 소형 SUV 스토닉 재출시
- 전기차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적용
- 유럽 성적에 국내 출시 여부 결정
기아가 소형 SUV 스토닉을 전기차 감성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재출시했다.
- 신형 스토닉은 전기차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도심 주행의 효율성을 높였다.
- 유럽에서의 성과에 따라 국내 재출시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기아의 소형 SUV 스토닉이 전기차 감성을 담아 새롭게 출시되었다. 한동안 단종되었던 이 모델은 유럽 시장에서 다시 시험대에 올랐다.
이번 신형은 전기차 디자인 언어와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기아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 전면부는 수직형 헤드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새로워졌다.
-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 파워트레인은 1.0리터 3기통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115마력까지 지원한다.
- 스토닉의 국내 재출시 여부는 유럽 시장에서의 성과에 따라 결정될 가능성이 크다.
기아, 단종됐던 소형 SUV 스토닉 부활
전기차 감성 담은 디자인·하이브리드 적용
유럽서 먼저 시험대…국내 재등장 관심

기아가 소형 SUV 스토닉을 다시 무대에 올렸다. 한동안 존재감이 희미했던 모델이지만 단종된 지 5년 만에 돌아온 이번 신형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아가 최근 전기차에서 보여주던 디자인 언어를 적극적으로 이식해 브랜드 정체성을 선명하게 드러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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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닉의 국내 재출시 가능할까?
전기차 감성 입은 디자인, 소형 SUV의 변신
신형 스토닉의 전면은 수직형 헤드램프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완전히 새로워졌다.
슬림해진 그릴과 범퍼 라인은 최신 기아 전기차를 떠올리게 하며, 특히 GT-라인에는 알루미늄 스키드 플레이트와 스포티한 인테이크가 추가돼 한층 공격적인 인상을 준다.

💡 기아 스토닉은 어떤 변화를 겪었나요?
기아 스토닉은 전기차 감성의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 전기차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언어로 패밀리룩을 강화했습니다.
-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도심 주행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 유럽 시장에서의 성과에 따라 국내 출시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측면부는 새로운 범퍼 디자인으로 전장이 늘어나 균형감을 살렸고, 후면 역시 동일한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통일감을 확보했다.
실내 역시 과감하게 바뀌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나란히 배치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대형 SUV에서나 볼 법한 구성을 소형 SUV에 그대로 옮겨왔다.
새 스티어링 휠, 무선 충전 시스템, 공조와 인포테인먼트 전환 조작계 등 최신 사양이 빠짐없이 들어갔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파워트레인은 1.0리터 3기통 터보 엔진 기반으로 두 가지다. 기본형은 100마력,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은 115마력까지 낸다. 작은 배기량이지만 효율을 앞세워 도심 주행의 기동성과 경제성을 겨냥했다.
유럽 무대서 성적표, 국내 재등장 가능성은?

스토닉은 2017년 처음 등장했지만 셀토스 출시 이후 판매가 빠르게 줄어 2020년 국내 시장에서는 단종 수순을 밟았다.
그 사이 현대차의 형제 모델인 베뉴는 꾸준히 연식 변경을 이어오며 시장에 남아 있었다. 이번 스토닉의 부활은 바로 그 지점에서 의미가 있다.
단종의 그림자 속에 있던 모델을 다시 꺼내 기아 특유의 패밀리룩과 하이브리드 옵션을 입혀 유럽 시장에서 다시 경쟁력을 시험하는 것이다.
한편,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앞으로 스토닉이 유럽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그리고 국내 시장에도 다시 등장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로운 가능성의 문이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