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바뀐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 저렴해질까?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기아 전기차 EV6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헤드라이트 새로워져
파워트레인은 큰 차이 없을 듯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EV6/출처-기아자동차

2021년 3월 처음 공개된 기아의 순수 전기차 EV6 페이스리프트 모습이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됐다.

독일 뤼셀스하임에 위치한 현대·기아 기술센터 인근에서기아 EV6 페이스리프트가 발견됐다. 대부분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차이점을 분명히 식별할 수 있었다.

EV6에 LFP 배터리 도입?

EV6 페이스리프트의 주요 변화는 전면부 헤드라이트에 집중돼 있다. 기아 패밀리룩을 따른 세로형 램프는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인상을 제공한다. 또한 프론트 범퍼는 스포츠 세단을 연상시키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공개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출처-autoexpress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공개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출처-autoexpress

후면부는 전면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극적인 변화가 감지된다. 기존 모델과 유사한 유선형 테일램프가 유지되며 양쪽 끝에는 새롭게 추가된 세로 라인이 특징적이다.

이러한 램프 디자인의 세부 변경과 범퍼 디자인의 일부 수정을 제외하고 다른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EV6/출처-기아자동차

후면부처럼 EV6의 파워트레인에도 기존 모델 대비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을 전망이다. 전기 모터의 효율성 개선을 위한 조정은 이루어질 예정이며 전기 주행 범위 확장을 위해 밀도가 더 높은 배터리 팩 추가가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LFP 배터리 도입을 통해 EV6 가격을 낮출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국내 출시 2024년

EV6 페이스리프트 실내 인테리어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현행 모델에 이미 탑재돼 디자인 레이아웃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EV6/출처-기아자동차

단 최근 기아 차량에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으로 인해 새로운 UI/UX 도입 가능성이 높다. 이와 함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비디오 스트리밍 등 최신 기능도 포함될 전망이다.

기아는 EV6 페이스리프트의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국내에는 2024년 여름 이후 출시될 예정이며 이어 유럽 및 미국 시장 전용 모델 출시도 예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폭스바겐 티록 출시

“마지막인데 어떡하죠?!” 폭스파겐 3천만원대 소형 SUV, 풀체인지로 이렇게 나오나

더보기
이재욱-카리나

“이때부터 눈 맞았어?!”… 카리나♥이재욱, 공식 열애 소식에 첫만남 순간 재조명

더보기
현대차 전기차 할인

“5천만 원대가 결국 3천만 원대로..” 자존심 내려놓고 폭탄 할인 시작한 현대차

더보기
백종원

“이건 좀 너무했죠!”…백종원, 만들고 보니 욕먹은 ‘이 메뉴’에 결국…

더보기
임금체불-회사

“사장이 명품에 미쳤어요”…1년 넘게 월급 못받은 직원의 한탄, 이게 대체 무슨일?

더보기
KG모빌리티 실적

“인고의 시간 잘 견뎠다..” KG모빌리티, 7년만에 들려온 깜짝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