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칼 갈았다”…마침내 등장한 괴물 신차에 ‘이럴 수가’

현대차, ‘아이오닉 5 N DK’로 일본 공략
전기차 튜닝, 드리프트 킹과 미래 설계
한국·일본 동시 출시로 팬심 공략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 출처: 현대차

새롭게 등장한 전기차 고성능 시대가 자동차 마니아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0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된 대규모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처음 공개했다.

전통적으로 내연기관 스포츠카가 사랑받아온 일본 시장에서, 전기차가 이처럼 주목받는 건 이례적이다.

전기차 튜닝의 미래, 아이오닉 5 N DK

무엇보다 이 모델은 전기차 튜닝 분야에서 미래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이 돋보인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 출처: 현대차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 출처: 현대차

현대차의 고성능 라인업인 N이 직접 개발한 N 퍼포먼스 파츠를 대거 적용해, 전용 브레이크 시스템과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으로 제동력과 코너링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가령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만든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와 기존 대비 54% 넓어진 전용 패드 덕분에 긴급 제동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속도를 줄여준다.

차체 하부에서는 로워링 스프링이 설치되어 무게중심이 낮아졌고, 탄소섬유 소재의 프론트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가 다운포스를 높여 차체가 노면에 더욱 견고하게 밀착되도록 돕는다.

‘드리프트 킹’ 츠치야, 현대차와 전기차 튜닝 설계

이 과정에 일본의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드리프트 킹’이라는 별칭답게, 그는 튜닝 파츠를 서킷과 와인딩 코스에서 테스트하며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정체성 구축에 기여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 출처: 현대차

현대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의 살아 있는 전설과 협력해 얻은 노하우가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 고스란히 담겼다”며 운전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츠치야 케이치 역시 “전기차의 무한한 잠재력에 매료되어 현대차 N 부서와 머리를 맞댔고, 이번 에디션으로 또 다른 흥미를 선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이 차량을 올해 상반기 한국과 일본에서 공식 출시해, 전기차 튜닝 문화를 보다 대중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고성능과 전동화가 결합된 미래 자동차의 청사진이 점차 선명해지는 가운데,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이 그 주역이 될지 주목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3

  1. 아이오닉 5 가 원래 이리 큰 차였나,,왜 이리 커보이지,,아니면 서 있는 저 아저씨 키가 엄청 작아서 그런건지,,

관심 집중 콘텐츠

토요타 전기 픽업트럭

“‘설마설마’ 했는데 진짜 나오네”… KGM 가슴 ‘철렁’하게 만든 신차, 대체 뭐길래?

더보기
Mercedes-Benz unveils the new CLA

상상도 못했던 디자인인데 “벤츠가 해냈다”…무슨 車 인가 봤더니

더보기
스코다 SUV 개발 중

“기아도 방심 못하겠네”… 주행거리부터 압도적이라는 신차, 정체 보니 ‘깜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