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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X5가 전기·수소차로 변신 예정이다.
- 외관과 실내 디자인 대폭 변경.
- 2026년부터 순차 출시 예정.
BMW가 차세대 X5 모델을 준비 중입니다.
-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외 전기차와 수소차 포함.
- 세로형 그릴과 사라진 손잡이로 외관 변화.
- 실내는 스크린 중심으로 재구성.
- 2026년 내연기관 모델부터 출시.
BMW는 2026년에 차세대 X5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외관과 실내 모두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으며, 실내 조작계가 최소화될 예정입니다.
- 외관: 세로형 그릴, 사라진 전통적인 손잡이.
- 실내: 대형 스크린과 터치식 조작계.
- 파워트레인: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 수소.
- 출시 계획: 2026년부터 순차 출시.
BMW, 차세대 X5에 전기·수소까지 탑재
세로형 그릴·사라진 손잡이, 실내는 스크린 지배
조작계 최소화 논란 속 2026년 첫선 예정

BMW가 내년 공개를 목표로 차세대 X5를 준비하고 있다.
새 모델은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더해 순수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 버전까지 계획돼 있다. 과거 i3에서 선보였던 레인지 익스텐더 개념까지 다시 등장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미래 감각 입은 X5, 세로형 그릴과 사라진 손잡이
외관은 위장막 속에서도 변화가 뚜렷하다. 앞모습에는 최근 iX3에서 확인된 세로형 키드니 그릴이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X7이나 XM에서 논란이 된 분리형 헤드램프는 채택하지 않았다.
옆면에서는 전통적인 도어 손잡이가 사라지고 벨트라인에 날개 모양 윙렛이 적용됐다. M8 스페셜 모델이나 머스탱 마하-E에서 보던 방식이다. 뒷부분에서는 X5의 상징인 분할식 테일게이트가 유지된다.

최근 원가 절감 속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았던 만큼 반가운 소식이다. 테스트 차량의 소형 테일램프는 가짜이며, 양산형에서는 iX3처럼 좌우로 넓게 뻗는 디자인이 적용될 전망이다.
💡 BMW 차세대 X5의 주요 변화는 무엇인가요?
차세대 BMW X5는 전기차와 수소차가 포함된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합니다.
- 외관에서 세로형 그릴과 사라진 전통적인 손잡이가 특징입니다.
- 실내는 대형 스크린을 중심으로 재구성되며, 전통적인 조작계가 최소화되었습니다.
실내는 완전히 새로워진다. 17.9인치 대형 스크린이 대시보드를 차지하고, 운전석 앞에는 ‘파노라믹 비전’이라 불리는 전면 유리 투사식 인터페이스가 들어간다.
전통적인 계기판 대신 운전자와 조수석을 위한 정보가 투영되는 방식이다. BMW의 상징처럼 여겨졌던 iDrive 다이얼은 사라진다. 공조기 바람 방향조차 터치스크린으로 조절해야 해 의견이 갈릴 수 있다.
3열 좌석의 존속 여부는 불투명하다. BMW는 7인승 고객을 X7로 유도할 가능성이 크다. X7은 2027년 2세대로 진화하며 전기 버전을 추가할 계획이다. 반면 수소 버전은 X5에만 국한될 예정이다.
선택지는 늘고 조작계는 줄고, 달라진 X5의 두 얼굴

판매 전략을 보면 내연기관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글로벌, 디젤은 유럽 중심, 수소연료전지는 인프라 한계로 일부 지역에만 공급될 전망이다.
전 세계 수소충전소가 아직 천여 곳에 불과한 현실을 고려하면 BMW의 수소차는 상징적 의미가 더 크다. 그럼에도 BMW와 토요타는 여전히 수소의 가능성을 믿고 있으며 현대차, 혼다, GM 등도 같은 길을 간다.
전작과 비교하면 파워트레인 선택이 넓어지고, 외관과 실내 모두 새 패밀리룩과 인터페이스로 재구성된다. 분할식 테일게이트 유지도 눈에 띈다. 반면 물리적 조작계를 최소화한 실내는 호불호가 예상된다.
차세대 X5는 2026년 내연기관 모델을 시작으로 2028년 수소차까지 순차 출시된다. BMW가 전통의 SUV에 미래 기술을 어떻게 녹여낼지, 그리고 시장이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이 쏠린다. 앞으로 어떤 변화가 펼쳐질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