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뛰는 차’ 800마력 괴물 세단 BMW M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출시
하이브리드 동력 및 4륜 구동 적용
장착될 파워트레인은 미공개

BMW에서 고성능 M 라인업의 신형 5시리즈에 왜건 모델을 포함시킬 계획이라고 26일(현지시간) 외신이 보도했다.

이번 출시 소식은 BMW의 M5 세단의 왜건 버전인 M5 투어링에 대한 것으로, 이 차는 원래 순수 전기차로 예상되었으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형태가 될 전망이다.

BMW M5 투어링

과거 BMW M5 투어링은 1990년대와 2000년대에 V10 엔진을 갖춘 상태로 출시되었다. 그러나 신형 M5 투어링은 하이브리드 동력과 4륜 구동 기능을 탑재한 첫 M5 왜건이 될 것이다.

BMW의 이러한 발표와 함께, M5 투어링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이 이미지에서는 차량 외관이 가려져 있지만, 새롭게 디자인된 5시리즈를 기반으로 더 넓은 펜더, M 모델의 트레이드마크인 네 개의 배기 팁, 루프 스포일러, 그리고 왜건 스타일의 차체 디자인을 암시하고 있다.

BMW M5 투어링

BMW 신형 M5 투어링 헤드라이트, 현재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 적용

BMW의 신형 M5 투어링 티저 이미지 공개를 통해 차량의 주요 디자인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BMW의 전통적인 호프마이스터 킥 디자인을 버린 신차는, 앞서 출시된 M3 투어링과 유사한 형태의 후방 스포일러 등이 특징으로 드러났다.

BMW M5 투어링

전면 디자인은 더블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로 BMW의 특징적인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여기에 4개의 조명으로 구성된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더 강렬하면서도 간결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신형 7시리즈 및 XM에서 보여진 분할 디자인을 따르지 않고, 신형 X1과 유사한 형태를 보여준다.

또한, 전면 범퍼의 하단 부분은 공기 흡입을 높이기 위해 이전보다 확대되고 공격적인 형태로 디자인되었으며, 범퍼 하단에는 립 스포일러가 추가되었다.

신형 M5 테스트 차량은 이미 공공도로에서 여러 번 목격되었지만, M5 투어링 테스트 차량은 테스트 작업이 방금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BMW M5 투어링

파워트레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BMW M5 투어링이 M5 세단과 동일한 V8 엔진과 전기 모터로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 소식통은, 이 구성으로 약 800마력 및 1000Nm의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왜건 모델이 인기를 끄는 유럽 이외의 시장에서 M5 투어링이 출시될지 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 BMW는 M5와 M5 투어링을 2025년형으로 2024년에 출시하여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카니발도 그랜저도 아니었다”.. 중고·신차 할거 없이 대한민국 아빠들 마음 사로잡은 ‘국민차’는?

더보기
하정우 부동산

“애 6명 낳아도 무리 없겠네”.. 곧 결혼할지도 모른다는 하정우의 놀라운 재력

더보기
국토교통부 렉서스 LX 결함 조사

“한두 번이 아닌 솜씨”.. 한국 정부도 마침내 칼 빼들자, 일본車 ‘초비상’

더보기
가족 금전 연예인

“도대체 얼마나 심했길래” 박세리부터 시작해 박수홍까지 ‘숟가락 얹은 가족’ 때문에 피눈물 흘린 스타★는 누구?

더보기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아빠! 처음 보는 이 차는 뭐에요?”.. 신차가 수두룩 빽빽, 모터쇼로 부산이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
정준하 자동차

“어떻게 지내나 궁금했는데…” 하차 후 힘든 근황 공개한 정준하, 그래도 포기 못한 ‘역대급’ SUV가 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