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한 번 잡아볼까?” BMW 5시리즈 M 퍼포먼스 파츠, 이렇게 나온다.

20일 공개된 M 퍼포먼스 파츠
BMW 신형 5 시리즈 및 i5에 적용
국내 출시 모델에 탑재 여부는 미정

BMW가 현지시간으로 20일에 5시리즈를 위한 M 퍼포먼스 파츠를 공개했다. 신형 5시리즈와 전기차 i5 모델에 적용 가능한 M 퍼포먼스 파츠를 통해 외관 업그레이드, 경량화, 그리고 브레이크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신형 5시리즈는 10월에 국내에서 출시 예정이다. M 퍼포먼스 파츠는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향상시키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맞춤 옵션이다.

내연기관 모델 뿐만 아니라 전기차 i5 모델에도 적용 가능하다. 국내 도입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신형 5시리즈와 i5 모델은 국내에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공차 중량이 감소되는 BMW 5시리즈 M 퍼포먼스 파츠

부품 구성은 카본으로 만들어진 리어 스포일러, 사이드미러 커버, 전면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등을 포함하며, 이들은 차량의 전체 무게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 안테나 커버가 제공되고, 강철보다 강하면서도 고열에서 버틸 수 있는 아라미드 섬유로 제작된 후면 디퓨저도 적용된다.

21인치의 경량화된 휠은 썸머 타이어와 함께 제공되며, i5 M60 xDrive 모델을 제외한 신형 5시리즈에서는 19인치 휠과 윈터 타이어 옵션도 선택 가능하다.

21인치 휠을 선택한 경우 추가로 M 퍼포먼스 브레이크를 장착할 수 있으며, 기타 옵션으로는 카본 연료 캡, 벨루어 바닥 매트, 그리고 전용 키 등이 있다.

그 외에도, BMW코리아는 신형 5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전기차 i5 풀 라인업을 국내에서 인증 받았다.

후륜구동 eDrive40과 사륜구동 M60 xDrive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는 i5는, 각각 환경부 인증 기준에 따라 1회 완충으로 399km와 366km의 주행 거리를 가진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출시

“비싸도 잘 팔리는 걸 어떡해요”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내달 출시에 벌써부터 ‘난리’

더보기
기아 EV9 재고 할인

“안 팔리는 걸 어떡해요”.. 30% 육박하는 눈물의 기습 할인 시작한 EV9, 대체 무슨일?

더보기
현대 포터 LPG, 기아 봉고 LPG 사전예약 인기

“진작 팔 걸 그랬어요” 20년 만에 부활한 포터 LPG, 없어서 못팔아요

더보기
BMW i5 환경부 재인증

“이렇게 해야 팔리죠” BMW i5, 제대로 인증 받으니 주행거리가 무려 ‘이 정도’

더보기
볼보 EX30 12월의 차 선정

“이런 날이 오긴 하는구나” 이제서야 제대로 인정받기 시작한 볼보 EX30

더보기
쉐보레 신형 볼트 EV 2025년 출시

“기존 전기차는 이제 끝” 차세대 볼트 EV 출시 예고한 쉐보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