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어졌네?” BMW 5시리즈 LWB의 세련된 디자인

롱휠베이스 모델 ‘신형 BMW 5시리즈 Li’
2.0 가솔린 터보, PHEV, 전기차로 운영

BMW 중국 지사는 8일 신형 5시리즈 풀체인지 Li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롱휠베이스 버전으로, 일반 버전에 비해 긴 전장 및 휠베이스를 통해 보다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중국 시장 전용인 신형 5시리즈 Li에는 7시리즈와 동일한 31.1인치 2열 시어터 스크린이 장착됐다.

이 차는 중국 및 일부 다른 시장에서만 판매되는 독특한 모델로,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중국 BMW 공장에서 생산된다.

일반 모델과 비교했을 때 신형 5시리즈 Li는 휠베이스와 전장의 증가로 인해 넓은 내부를 자랑하며, 구체적인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신형 BMW 5시리즈 LWB, 이전 모델 대비 133mm 길어

기존 5시리즈 Li는 일반 모델보다 휠베이스가 133mm 더 길며, 신형 모델도 이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차량은 키드니 그릴 테두리와 윈도우 몰딩(DLO), 전면 및 후면 범퍼 가니쉬 등이 무광 샴페인 골드 컬러 마감이 되어 일반 모델과 구별된다.

C필러 부분에는 ‘5’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i5의 경우 충전 시 5가 켜진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전용 한자 로고가 새겨진 시트, 4-Zone 공조 시스템, 그리고 시어터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다.

시어터 스크린은 8K 해상도를 지원하는 31.1인치 2열 스크린이며, 7시리즈 풀체인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외,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대시보드에는 중국 특색의 문양이 새겨져 있다.

신형 5시리즈 Li는 2.0 가솔린 터보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i5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쉐보레 12월 할인

“이렇게 팔면 남는게 있나요?” 쉐보레, 23년 마지막 할인 실시

더보기
볼보 EX90 가격 공개

“기다리던 차주들은 어떡하죠” 볼보 EX90 가격 공개, “이러면 안 되는데?”

더보기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

“엄청난 변화 있을 것”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정말 대박이다

더보기
볼보 EX30 사전예약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전 예약 2일 만에 천대 넘게 팔린 수입 전기차

더보기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드디어 바뀐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 저렴해질까?

더보기
쉐보레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디자인 미쳤다”.. 쉐보레, 시선 압도하는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