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보다 크고 힘도 두 배”…671마력 괴물 대형 SUV ‘관심 폭발’, 정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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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우디, 중국 전용 전기차 브랜드 출범
  • E7X,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강력
  • 자율주행 및 고성능 기술 탑재

아우디는 중국 시장을 겨냥해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를 출범시켰습니다.

  • E7X는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강력한 전기 SUV입니다.
  • 자율주행 기술과 고성능 동력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 중국 내 출시 예정이나, 국내 경쟁력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된 전기차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E7X는 그 두 번째 모델로, 대형 SUV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전통적인 로고 대신 ‘AUDI’라는 텍스트를 내세우는 등 파격적인 중국 맞춤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E7X는 5049mm의 전장과 1997mm의 전폭을 자랑하며,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고려해 전체 높이를 낮췄습니다.
  • 동력 성능은 후륜 기반 402마력과 사륜 구동 671마력 모델로 나뉘며, 최고 속도는 230km/h에 달합니다.
  • 실내는 AI 음성 비서와 27인치 디스플레이 등 고급 디지털 공간이 예상됩니다.
  • 중국 시장 출시가 예정되어 있지만, 국내 출시 가능성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보다 크고 강력한 전기 SUV
AI·자율주행 기술 탑재로 무장
고리 지우고 아우디만 남긴 파격 전략
아우디 E7X
PALISADE / 출처 : 현대자동차

아우디가 중국 전기차 시장 전용 새로운 브랜드 ‘AUDI’를 공식 출범시키고, 두 번째 모델 E7X로 전기 SUV 공략에 나선다.

기존의 네 개 고리 엠블럼 대신 차량 전면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AUDI’ 로고가 적용됐으며, E7X는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상당 부분 유지한 채 중국 공업정보화부에 등록되면서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

성능·디자인·기술 구성 모두 시장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이라는 평가다.

고리 대신 이름 내세운 중국 전략

아우디 E7X
E7X / 출처 : 아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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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중국 전용 전기차 전략, 성공할까?

아우디는 중국 소비자를 겨냥한 별도 전기차 브랜드 ‘AUDI’를 론칭하며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앞서 출시된 E5 스포트백이 그 첫 모델이었다면, E7X는 대형 SUV로 확장된 두 번째 결과물이다.

전통적인 로고 대신 ‘AUDI’라는 텍스트만을 전면에 내세운 것도 이 전략의 일환이다. 브랜드 상징까지 바꾸는 파격을 통해 중국 소비자의 취향에 더 밀착하려는 시도다.

대형 SUV보다 크고, 더 낮다

아우디 E7X

E7X의 차체 크기는 전장 5049mm, 전폭 1997mm, 전고 1710mm에 달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보다 길고 넓으며, 아우디 Q7보다 휠베이스가 더 길어 실내 공간 확보에도 유리하다.

💡 아우디가 중국 전용 전기차 브랜드를 별도로 출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우디는 중국 소비자의 특성과 시장 요구에 더 밀착하기 위해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를 출범했습니다.

  • 중국은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으로, 맞춤형 전략이 필요합니다.
  • 브랜드의 차별화를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더욱 다가가려는 시도입니다.
  • 전통적인 로고 대신 새로운 텍스트 로고를 사용하여 브랜드 재인식을 노리고 있습니다.

대형 SUV의 무게감 있는 비율을 유지하면서도 전체 높이를 낮춰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콘셉트 모델의 구조를 유지하면서 라이트 디테일은 간소화해 양산형답게 정제됐다.

측면에는 일반 사이드미러와 디지털 미러가 혼용됐고, 루프 라이다와 펜더 카메라 등 자율주행 기술을 암시하는 요소들이 탑재됐다. 도어 핸들은 플러시 타입으로 최신 전기차 트렌드에 맞췄다.

성능은 괴물, 실내는 스마트

아우디 E7X
E7X / 출처 : 아우디

동력 성능은 후륜 기반 402마력 모델과 사륜 구동 콰트로 671마력 모델로 나뉜다. 최고속도는 230km/h로, 대형 SUV임에도 스포츠카급 성능을 자랑한다.

배터리 용량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콘셉트 기준으로 109kWh, 800V 전기 구조를 바탕으로 10분 충전 시 320km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E5 스포트백과 유사한 구성이 예상된다. 27인치 디스플레이, AI 기반 음성 비서, 듀얼 무선 충전 패드, 히든 에어벤트, 고급 마감재 등 고급스러운 디지털 공간이 예고된다. 일부 트림은 4인승 구성도 포함된다.

중국만? 국내 출시 가능성에도 관심

아우디 E7X
E7X / 출처 : 아우디

E7X는 2026년 중국 시장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성능, 크기, 기술 구성 등을 고려하면 국내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E5’로 포문을 열고, ‘E7X’로 존재감을 드러낸 AUDI의 전략은 단순한 전기차 확장이 아니다. 브랜드, 기술, 디자인 모든 면에서 기존 틀을 깬 도전이다.

비록 중국 전용 모델로 개발됐지만, 이 정도 크기와 사양이라면 국내에 출시될 경우에도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반응이 나온다.

‘아우디 아닌 AUDI’, 이 새로운 이름이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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