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아우디 넘보는 차인데 “1억 원 가량 싸다”…대체 뭐길래?

벤츠 ‘메르세데스-AMG SL 43’ 출시
300 SL의 계보를 잇는 7세대 모델
경쟁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대 책정
AMG SL 43 launched
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MG SL의 신규 트림인 럭셔리 로드스터 ‘메르세데스-AMG SL 43’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메르세데스-AMG SL 43’은 럭셔리 로드스터 시장에서 경쟁 모델들보다 최대 1억 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돼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르세데스-AMG SL, 70년 역사의 로드스터 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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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SL 43는 지난 1952년 첫 출시된 레이싱카 300 SL의 계보를 잇는 7세대 모델이다.

벤츠 코리아는 이미 2023년 고성능 모델인 SL 63 4MATIC+를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 SL 43 모델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 모델에는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 철학이 적용된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터보 엔진(M139)이 장착됐으며, F1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자식 모터가 장착된 터보차저를 탑재해 반응성과 역동성을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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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여기에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과 결합된 이 엔진은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5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4.7초가 소요된다.

럭셔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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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AMG SL 43는 강력한 성능과 함께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추고 있다. 2+2 시트와 소프트 톱을 적용했으며, 소프트 톱은 시속 60km 이내에서 15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다.

특히 추운 날씨에도 오픈톱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헤드레스트에서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는 ‘에어스카프’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외관은 300 SL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원형 배기구와 매끄럽게 다듬어진 후면 범퍼가 유려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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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인테리어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요소가 결합된 ‘하이퍼아날로그’ 콘셉트로, 12.3인치 계기반과 11.9인치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다.

경쟁 모델 대비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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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AMG SL 43의 가장 큰 강점은 가격 경쟁력이다. 경쟁 모델인 렉서스 LC500 컨버터블은 약 1억 7,800만원, 포르쉐 911 카레라 4 GTS 카브리올레는 약 2억 5,580만원이다.

더 고가의 모델로는 마세라티 그란 카브리오 트로페오(약 3억 1,225만원)와 아우디 R8 스파이더(약 2억 5,757만원)가 있다.

반면 AMG SL 43의 경우 1억 5,56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으로, 주요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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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SL 43 (출처-‘메르세데스-벤츠’)

한편 벤츠 코리아는 17대 한정 모델인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도 선보인다.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은 AMG 전면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백상아리’의 역동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한 특별 모델로 1억 6,86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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