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가 거꾸로 솟는다”..아침 출근시간 엘리베이터 잡고 있는 20층 이웃…어쩜 이럴 수 있죠?

엘리베이터 진상 이웃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세대 라인에 엘리베이터가 1대밖에 없는 아파트에 사는 직장인이 출근 시간 고충을 이야기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침에 엘리베이터 잡고 있는 윗집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아파트 16층에 살고 있다고 밝힌 A씨는 층마다 세대가 2세대뿐이어서 엘리베이터가 층별로 1대씩만 있다고 설명했다.

엘리베이터 진상 이웃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A씨가 다니고 있는 회사는 탄력근무제를 적용하고 있어 보통 10시까지 출근을 하지만, 회의 등 특별한 경우에는 9시까지 출근을 해야 했다.

그런데 꼭 9시 출근을 해야 하는 날이면 엘리베이터가 20층에서 멈춘 채 내려오지 않았다.

A씨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갔다. 하지만 9시까지 출근을 해야 할 때마다 20층에서 엘리베이터가 내려오지 않는 일이 반복되자, A씨는 확인을 위해 20층까지 직접 올라가보았다.

20층에 올라간 A씨는 놀랍게도 한 아이 엄마가 엘리베이터를 일부러 잡아두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정황상 남편이 출근 준비를 하는 동안 엘리베이터를 미리 잡아둔 것으로 보였다.

엘리베이터 진상 이웃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A씨는 ‘준비가 다 된 후에 엘리베이터를 부르지 않고 왜 미리 잡아두냐’고 항의했다. 그러자 안에 있던 남편 B씨가 밖으로 나오면서 A씨와 말다툼을 시작했다.

B씨는 ‘우리도 똑같이 관리비를 낸다, 엘리베이터 좀 잡아둘 수도 있는 거지 왜 소리를 지르냐’며 적반하장으로 대응했다.

B씨의 이웃이 나와 싸움을 말리면서 상황은 일단락되었지만, A씨는 분을 이기지 못하고 커뮤니티에 글을 남겼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본인도 어린이집 한번 늦어보게 층마다 내려오면서 버튼을 다 눌러버려라’, ‘저런 사람들이 다른 곳에서도 똑같이 민폐 끼치더라’, ‘그런 부모를 보고 아이가 뭘 배우겠냐’며 분노를 표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브브걸 유정 대학 시절

“역주행 파워가 이정도?!”..유정 탈퇴한 브브걸, 10년 넘는 무명생활 후 입 ‘떡’ 벌어지는 저작권 수익도 화제

더보기
yoon-junghee-actress

“발리에서 극비 결혼 후 사라졌는데”…인기 정점에서 잠적한 여배우의 ‘놀라운’ 근황

더보기
유영재 선우은숙

“양다리가 핵심이 아니었구나”..유영재 이혼 선우은숙, 결정적 이유는 친언니?

더보기
mc-kim-yu-1

“김구라도 유재석도 아니었네?!”…’유느님’ 제치고 방송 최다 출연한 MC, ‘이 사람’이었어?

더보기
송혜교 차은우 어린시절

“이정도 인물 이어야 연예인 하는구나”..굴욕 없는 과거사진 소장 중인 미남·미녀 정체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조정석 납득이

“어머, 이런 날도 다 오네?!”..12년전 혜성 같이 등장한 명품 배우, 5년만에 들려온 가슴 설레는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