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대한민국 클라스?!”..’0-7 대패’ 싱가포르 팬들, 손흥민 인터뷰 듣고 ‘깜짝’

손흥민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 게티이미지뱅크

“어쩜 이리 말을 섬세하게 골라서 할 수 있는거냐”

“이렇게 겸손한 사람은 처음본다”, “한국 사람들은 쏘니처럼 이렇게 다 겸손하냐”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은 손흥민의 인터뷰가 화제가 되고 있다.

손흥민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앞서 김도훈 임시 감독 체제 하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6일(한국시각)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2차 경기에서 싱가포르를 0-7로 격파했다.

이날 손흥민, 이강인의 멀티골과 더불어 새롭게 A매치에 데뷔한 주민규, 배준호가 멋진 골을 터뜨렸다.

황희찬의 마무리 골로 0-7 대승을 거둔 대표팀은 이날 경기로 3차 예선 진출을 확정했다. 

한편, 이날 경기 직후 올라온 한 틱톡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손흥민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싱가포르 스포츠 기자인 애쉬 하심은 경기가 끝나고 손흥민과 인터뷰를 갖고 이를 틱톡에 공유했다.

해당 영상에서 손흥민은 “정말 어려운 경기였다”면서 “우리가 좀 더 냉정한 경기를 진행했고 결국 기회를 잘 살릴 수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아시아 축구는 크게 발전했다”면서 “싱가포르 또한 지난 2년 간 큰 발전을 이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홈팀에서 패배한 싱가포르팀에 손흥민은 이어 “다만 성장을 매우 빨리해 기대가 너무 클수도 있다. 하루 아침에 축구가 변하지는 않는다. 인내심을 갖어야한다”고 말했다.

손흥민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그는 이어 “희생과 시간 투자를 통해 노력한다면 싱가포르도 반드시 해결책을 찾게 될 것이라 믿는다”면서 싱가포르 축구의 앞날을 응원했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훌륭한 경기장에서 훌륭한 팬들과 함께 경기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마무리했다.

해당 영상이 올라오자 400만 명 이상의 팬들이 시청했고 많은 싱가포르 팬들이 손흥민의 인터뷰에 대해 극찬했다. 

한 네티즌은 “어쩜 이리 말을 신사답게 할 수 있는 거냐”면서 “항상 예의 바른 모습을 보면 참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손흥민
출처 : 게티이미지코리아

또다른 네티즌들은 “이렇게 겸손하니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밖에 없다. 대체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반응을 남겼다.

한편, 손흥민, 이강인 등 해외파가 주전으로 역량을 펼치는 대표팀은 오는 11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과 6차전을 치룰 예정이다.

다만 C조 4승 1무(승점 13점)으로 인해 추후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조 1위로 3차 예선 진출이 확정됐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정부 지원금 신청

“정부 지원금이 또?”, “55만 명 받는다?”…나만 몰랐던 30만원, 어떻게 주나 봤더니

더보기
프랜차이즈 자영업자 휴무

기대에 부풀었는데 “아들 이번에도 미안해”…5월 앞둔 아빠들 ‘눈물’ 짓는 이유

더보기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 경쟁

“돈 내기 싫으면 바꿔라”, “기름값보다 더 무섭네”…한화·삼성마저 ‘사활 건’ 이 시장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