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한국의 20대 남녀 모습?!” 총선 다가오니 또? 국민들이 이제 달라졌다

20대 남녀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AI가 그렸다고 알려진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총선을 앞두고 남녀 간 갈등을 부추기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됐다.

15일, 온라인 커뮤니티 및 여러 매체에서 ‘AI로 그린 남녀’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소개됐다.

이 게시물을 올린 A씨는 “AI에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을 입력하자 이러한 그림이 나왔다며 현실을 반영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남성은 폭설과 한파 속에서 텐트를 치고 훈련하는 군인의 모습을, 여성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담고 있다.

20대 남녀
출처 – Open Ai

그림에는 남성들이 입을 다문 채 어두운 표정을 짓고 있는 반면, 여성들은 활짝 웃으며 대조를 이룬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이 AI 그림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고 지적했다. 한 누리꾼은 “단순한 ‘20대 남성’, ‘20대 여성’ 키워드로 이처럼 구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는 AI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다”며, 이 그림이 남녀 갈등을 조장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다른 누리꾼들은 “총선이 다가오니 또 남녀갈라치기로 국민분열 조정하는 것 아니냐”, “ai가 저렇게 만드는 건 어불성설이다. 저런 주문으로 그리고 제목만 갖고 갈라치기하는꼴”이라고 비판했다.

실제로 AI프로그램에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을 입력하면 어떻게 될지 확인해보았다.

20대 남녀
출처 – Open Ai

단순히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을 입력하면, AI는 현대 한국 사회에서 20대 초반의 남성과 여성을 상징적으로 묘사한 사진을 보여줬다. 남성은 스마트 캐주얼 복장을하고, 여성은 트렌디하고 여유로운 스타일의 옷을 입었으며, 둘 다 현대 한국 도시의 도심 환경에 서 있는 모습이었다.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남녀의 모습은 단순히 ‘한국 20대 남녀의 모습’을 입력해서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박보람-1

“얼마나 힘들었을까”…향년 30세 故 박보람, 살아생전 겪은 안타까운 사연

더보기
보이스피싱

“순식간에 1억 3000만 원 날렸습니다”…점점 더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모르면 그냥 당합니다’

더보기
최민환-율희

“아이들 위해 이렇게까지?!”…교육비로 ‘건물 두 채’ 값 지출한 연예인 정체에 ‘깜짝’

더보기
탁재훈-손석구

“탁재훈도 손석구도 아니었다”..상속 재산만 450억?! ‘아빠 찬스’ 1위 연예인은?

더보기
서장훈-추성훈

“남들 다 하는 골프는 싫다!”…마침내 드러난 남자 연예인들 ‘이색 취미’, 이것도 있었어?!

더보기
설현-학창시절

“너무 예뻐 전국 교복 모델 1위?!”..현재는 갓생 살고 있다는 연예인의 반가운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