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2천 원 시대에 서민들 화들짝” 정부 유류세 두 달 연장한다.

정부 유류세 인하 정책.
올해 상반기 국세 수입 부족으로
우선 2개월만 연장 결정
정부 유루세 인하 연장
주유하는 모습/출처-pixabay

정부는 원래 이달 말에 종료될 예정이던 유류세 인하를 10월 말까지, 두 달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올해 말까지만 지속할 예정이었으나, 연장 결정이 이뤄진 배경은 올해 상반기 국세 수입 부족과 국제유가 동향을 고려한 것이다.

이후 유류세 인하가 종료되거나 추가 연장하는 건 국제유가 상황에 따라 다시 조정될 예정이다.

정부 유류세, 국제 유가 동향에 따라 추가 방침 결정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국제유가의 상승을 고려해 10월 말까지 유류세 인하를 계속 유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후 10월 중으로 국제 유가 상황을 다시 검토하고 추가 대책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부 유루세 인하 연장
주유하는 모습/출처-pixabay

이번 결정으로 휘발유는 리터당 205원, 경유는 212원, LPG는 73원 인하하던 효과가 그대로 유지되며, 이 개정안은 9월 1일부터 적용된다.

한편, 이번 유류세 인하 2개월 연장 결정은 국회와 정부의 서로 다른 입장을 고려한 절충안으로 볼 수 있다.

정부에서는 인하 조치 종료 또는 단계적 축소를 주장했으며, 국회는 서민 생계 부담을 고려해 연장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참고로 18일 기준으로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1735.89원, 경유는 1605.24원으로 지난달 초에 비해 약 10% 상승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