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도 안된다는데”..대륙의 실수 샤오미 전기차, 차주들 이제 어떡해요?

샤오미 전기차 SU7, 사고 영상 확산
안전성 우려 커져
샤오미 SU7 사고 논란
SU7/출처-샤오미

샤오미가 시장에 첫 선보인 전기차 ‘SU7(Speed Ultra 7·중국명 수치)’이 출시 24시간 동안 8만 8천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소비자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지만, 소셜미디어에 시승 중 발생한 사고 영상이 연이어 올라와 논란이다.

통제력 잃은 샤오미 SU7, 도로 연석 충돌

중국 IT 전문 매체 마이드라이버스는 “샤오미 SU7 시승 과정에서 일어난 사고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고 있다”고 지난 1일 전했다.

이 매체는 SU7의 강력한 성능에 대해 언급하며 “특히 초보 운전자는 차량의 빠른 가속력에 곧바로 대응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샤오미 SU7 환불
샤오미 SU7 사고/출처-더우인

듀얼 모터를 탑재한 SU7 사륜구동 모델은 최고출력 673마력, 최대 토크 838N·m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2.78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매체는 이러한 가속 능력이 출발 후 첫 1초 동안 약 30m를 질주하게 만들어 운전자가 조작하는 데 난이도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량의 가속력을 체험하고자 한다면 전문적인 도로나 폐쇄된 테스트 장소를 이용하라”고 조언했다.

실제로 중국판 틱톡이라고 할 수 있는 더우인에 SU7이 균형을 잃고 연석에 충돌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샤오미 측은 운전자의 부주의를 사고 원인으로 지목했다.

샤오미 SU7 환불
샤오미 SU7 사고/출처-더우인

샤오미의 한 관계자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운전자가 코너를 돌 때 속도를 너무 냈고 전날 밤 내린 비로 도로가 미끄러웠다”며 “그 결과 부딪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고 발생했지만 환불은 어려워..

사고 발생 소식이 알려지자 샤오미 첫 전기차 SU7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제기됐다. 일부 누리꾼들은 SU7과 관련된 사고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샤오미 SU7 사고 논란
샤오미 SU7 사고/출처-더우인

지난 2월 3일에는 앞서 가던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를 일으켰으며 이로 인해 차량 우측 헤드라이트가 파손되고 앞 범퍼 역시 심하게 손상됐다. 또한 지난달 29일에는 중국 푸젠성 샤먼에서 차량이 연석에 충돌해 휠이 찌그러지고 타이어가 펑크 난 사고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됐다.

`

안정성 논란이 확산되자 샤오미 관계자는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사고는 차량의 결함과는 무관하며 차량 안전성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없다”고 강조했다.

다만 사고 영상 공개와 최대 6개월의 대기 기간으로 환불을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샤오미 SU7 사고 논란
SU7/출처-샤오미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환불을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샤오미 측은 주문 보류 기간 7일이 이미 경과했다는 입장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렉서스 LX 700h 2025년 상반기 출시

“이거 보고 아빠들 벌써 줄섰다”..한국 땅 밟은 렉서스 LX 700h, 놀라운 스펙에 기대감 ‘활짝’

더보기
고현정 리즈

“바뀐 게 없네?!”.. 30년 전으로 되돌아간 듯한 배우 고현정, 50대 맞아?

더보기
캐딜락 CT4-V 및 CT5-V 블랙윙 스페셜 에디션 출시

“괴물이 나타났다”..천조국서 건너온 677마력 슈퍼 세단, 전기차는 이런 감성 없죠

더보기
이국종

“얼마나 심각하길래”..헬기 타는 의사 이국종, 대한민국 의료 현실 쓴소리에 모두 ‘화들짝’

더보기
노홍철 자동차

“교통사고? 그래도 막을 순 없다”..’초대박’ 사업가 노홍철, 그의 차고에는 이런 비밀이?

더보기
북한 마두산 전기차 주행거리

“이것이 북한산 전기차?!”.. BYD 자동차 닮은 北 전기차 공개, 주행거리 실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