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닮았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7세대 티저 공개

TNGA-F 바디 온 플랫폼에 모던한 디자인 적용
측면 모습애서 렉서스 GX 연상
파워트레인 최고 출력 349마력

토요타 대형 SUV 랜드 크루저 7세대 완전변경 모델의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크라운 및 수프라와 같이 토요타 헤리티지를 잇는 랜드 크루저의 이번 신형은 TNGA-F 바디 온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고유의 큰 크기에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토요타는 현지시간으로 6일, 티저 이미지를 처음으로 발표하며 65년의 전통을 이어가는 풀사이즈 SUV의 새로운 모델 출시를 알렸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1960년대에 선보였던 ‘FJ40’와 새로운 차량의 측면 실루엣을 함께 보여주며, 랜드 크루저의 전통성과 헤리티지를 강조하고 있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특히, 측면 디자인은 이전에 출시된 렉서스 ‘GX’를 연상시키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7세대, 재설계된 차체 패널로 렉서스 GX와 차별화

토요타가 렉서스 GX의 형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랜드 크루저의 7세대 모델에 대한 더 많은 디테일을 공개했다.

랜드 크루저는 GX와의 차별화를 위해 재설계된 차체 패널을 탑재하며, 프런트 엔드는 작고 낮게 디자인된 헤드라이트가 그릴과 통합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 신형 랜드 크루저는 더욱 커진 후면부와 레트로 스타일의 테일램프, 돌출된 범퍼로 디자인 변화를 꾀한 것으로 예상된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토요타 랜드크루저

실내는 기존의 3열 7인승 구조를 유지하면서 공간 활용성을 향상하고, 토요타의 최신 기술이 도입될 것이라고 전해졌다.

렉서스 GX와 동일하게 TNGA-F 바디 온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랜드 크루저의 차체는 이전 모델보다 약간 더 크게 확대되었으며, 렉서스 GX의 전장인 5005mm에 근접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최대 출력이 349마력인 3.4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V6 엔진과 결합한 하이브리드 사양 출시가 예상된다.

이 모든 사양에는 풀 타임 4WD 시스템과 맞물리는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 포터 LPG, 기아 봉고 LPG 사전예약 인기

“진작 팔 걸 그랬어요” 20년 만에 부활한 포터 LPG, 없어서 못팔아요

더보기
BMW i5 환경부 재인증

“이렇게 해야 팔리죠” BMW i5, 제대로 인증 받으니 주행거리가 무려 ‘이 정도’

더보기
볼보 EX30 12월의 차 선정

“이런 날이 오긴 하는구나” 이제서야 제대로 인정받기 시작한 볼보 EX30

더보기
쉐보레 신형 볼트 EV 2025년 출시

“기존 전기차는 이제 끝” 차세대 볼트 EV 출시 예고한 쉐보레

더보기
기아 EV9 유로 NCAP 안전도 5스타

“진짜 망한 건가 싶었는데”.. 압도적인 점수 받은 EV9

더보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베스트 10 선정

“어.. 이 정도로 잘 팔린다고?” 전년 대비 판매율 500% 넘어 초대박 난 SU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