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3 R 경주용차의 후드 및 지붕을 재설계
7가지 색상과 맞춤 옵션 제공
포르쉐는 지난 9월 29일(현지시간) 렌스포트 리유니온 행사에서 경주용차 ‘911 GT3 R 렌스포트(911 GT3 R Rennsport)’를 대중에게 첫 선을 보였다. 이 차량은 911 GT3 R 레이스카를 바탕으로 77대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탄소 섬유 차체를 특징으로 하는 911 GT3 R 렌스포트는 GT3 R 경주용차의 후드와 지붕을 재설계하였으며, 여타 차체 요소 또한 변화가 있었다.
전면부 디자인은 즉시 눈에 띄는 변화를 보여준다. 새로운 범퍼와 스포츠 흡입구, 그리고 더 넓어진 스탠스가 적용되었다. 또한, 표준 윙 미러가 제거되고 디지털 미러로 교체되었다.
후면 디자인은 전면부보다 더 인상적이다. 특히, 935/77 경주용차를 연상케하는 대형 리어 윙과, 포르쉐의 로고와 함께 빛나는 전폭 LED 라이트 바가 돋보인다.
포르쉐 911 GT3 R 렌스포트, 모터스포츠 제약에서 벗어난 성능
포르쉐의 911 GT3 R 렌스포트는 동력 측면에서 주목할 만하다. 4.2리터 자연흡기 6기통 엔진은 레이스카의 기존 엔진을 바탕으로 개발됐지만, 9,400rpm의 620마력 최고출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 엔진은 모터스포츠의 제한을 벗어나 E25 연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맞춤형 피스톤 및 캠 축을 포함하고 있다.
리어 휠을 구동하는 이 엔진은 시퀀셜 6단 변속기와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패들 시프터가 함께 제공된다.
포르쉐는 또한 기존 레이스카의 기어비를 조절, 911 GT3 R 렌스포트의 최고 속도를 20km/h만큼 향상시켰다.
차량의 내부 구성은 경주용차와 유사하면서도 후방 카메라, 앰비언트 라이트, 롤 케이지를 포함한다.
동시에, 5방향 조절 가능한 KW 레이싱 쇽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M S9 타이어가 탑재되어 있다.
차량은 117리터의 연료 탱크와 1,240kg의 무게를 가지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포르쉐는 911 GT3 R 렌스포트를 ‘Agate Grey Metallic’의 탄소 섬유 차체와 함께, 7가지 색상과 다양한 맞춤 옵션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서킷 전용 경주용차 911 GT3 R 렌스포트의 시작 가격은 104만 6천 달러(약 14억 원)로 책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