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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산 센트라, 새로운 디자인으로 북미 시장 복귀
- 터보, 하이브리드 선택 가능성 제기
- 북미 유일 닛산 세단으로 경쟁 심화
닛산의 센트라가 새로운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북미 시장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 LED 라이트바 등으로 외관이 변화
- 북미에서 터보 및 하이브리드 도입 가능성
- 경쟁 심화로 가격 및 생산 전략 변화
닛산의 장수 모델 센트라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북미 시장에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최근 중국 시장에 공개된 2026년형 실피와 같은 뿌리를 공유합니다.
센트라는 LED 라이트바와 주간주행등으로 외관이 크게 변화했으며, 파워트레인은 시장에 따라 달라질 예정입니다.
- 중국 시장에서는 1.6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CVT 적용
- 북미 시장에서는 2.0리터 엔진 유지, 1.5리터 터보 및 e-POWER 하이브리드 가능성
- 버사와 알티마 단종 후 북미 유일 닛산 세단으로 경쟁 심화
- 생산지 이전 가능성 검토
날카로운 새 디자인, 터보·하이브리드 탑재 가능성
북미 유일 닛산 세단, 코롤라·시빅과 정면 승부
생산지 이전 카드까지 꺼내든 마지막 생존 전략

닛산의 장수 모델 센트라가 새 얼굴로 돌아올 준비를 하고 있다. 최근 중국 시장에 공개된 2026년형 실피가 그 주인공이다.
실피는 북미에서 판매되는 센트라와 사실상 같은 뿌리를 공유하는 쌍둥이 모델이다. 따라서 이번 실피 공개는 북미 시장에 등장할 차세대 센트라의 윤곽을 드러낸 셈이다.
LED 라이트바로 무장한 새 얼굴, 닛산의 날카로운 변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외관이다. 전면에는 폭넓게 이어진 LED 라이트바와 송곳니처럼 뻗은 주간주행등이 자리 잡으며 이전보다 날카로운 인상을 풍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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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센트라의 새로운 디자인이 성공할까?
무라노와 중국 전용 전기차의 디자인 요소도 엿보인다. 길이와 폭이 소폭 늘어나 차체는 안정적인 비율을 갖췄지만, 휠베이스와 골격은 그대로다.

완전히 새 플랫폼이 아닌 기존 틀을 토대로 한 대대적 리디자인으로 비용 효율을 고려한 전략이다.
파워트레인은 시장에 따라 달라진다. 중국은 1.6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CVT가 기본이다.
💡 북미 시장에서 닛산 센트라의 주요 경쟁 모델은 무엇인가요?
닛산 센트라는 북미 시장에서 여러 경쟁 모델과 맞서야 합니다.
- 주요 경쟁 모델로는 토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마쓰다3, 현대 엘란트라, 기아 K4가 있습니다.
- 이들 차량은 모두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북미는 현행 2.0리터 엔진을 유지하면서 로그에 쓰이는 1.5리터 터보와 e-POWER 하이브리드가 더해질 가능성이 높다.
현실화된다면 연비와 정숙성을 무기로 삼을 수 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복합 20km/L 안팎의 효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북미 유일의 닛산 세단, 거센 경쟁 한복판으로

닛산이 이번에 새 옷을 입힌 이유는 상품성 강화에 그치지 않는다. 곧 버사와 알티마가 단종되면 북미에서 남는 세단은 센트라뿐이다.
토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마쓰다3, 현대 엘란트라, 기아 K4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수밖에 없다. 가격대는 2만 달러 초반부터 2만 5천 달러 중반이 예상돼 동급 모델과 비슷하다.
생산 거점 변화 가능성도 주목된다. 지금은 멕시코 공장에서 만들어지지만, 미국 생산 이전이 검토된다. 미국에서 조립하면 관세 리스크는 줄지만 인건비 부담이 커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북미 시장에서는 한국차와의 맞대결도 불가피하다.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와는 연비 경쟁이, K4 GT-Line 터보와는 성능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 시장에서는 닛산이 철수한 상태라 직접 판매되기는 어렵지만, 만약 들어온다면 아반떼와의 맞대결이 될 가능성이 크다.
세단 시장이 빠르게 줄어드는 가운데 닛산은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과감한 디자인, 다양한 파워트레인, 생산 전략까지 모두 생존을 위한 선택이다.
이제 이 변화가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 치열한 준중형 세단 전쟁에서 어떤 성적을 낼지 관심이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