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벌써 택시로?!”..전기차 아니라 거부감 ‘제로’, 멀미 걱정 끝이라는 이 차의 정체는?

현대차, 3일 “쏘나타 택시” 출시
강화된 내구성과 차별화된 상품성 특징
개인택시 기준 2,254만원 부터
쏘나타 택시
출처 – 현대자동차 / 쏘나타 택시

지난 3일, 현대자동차가 국내 내연기관 중형 세단 중 유일한 택시 모델인 ‘쏘나타 택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기차 택시 비중이 높아지면서 택시 승차 시 ‘멀미’를 호소하는 승객이 많아진 가운데 내연기관 택시 출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마트스트림 LPG 2.0 엔진 탑재

쏘나타 택시
출처 – 현대자동차 / 쏘나타 택시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택시” 모델에 스마트스트림 LPG 2.0 엔진과 택시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이 차량은 최고출력 146PS와 최대토크 19.5kgf·m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복합연비 9.5km/ℓ를 기록한다.

또, 제원으로는 전장 4,945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휠베이스 2,875mm 크기이다.

이 크기는 기존 쏘나타 뉴라이즈 택시 대비 70mm 더 큰 휠베이스로 넓은 2열 공간을 제공한다.

한차원 높은 안정성 제공

쏘나타 택시
출처 – 현대자동차 / 쏘나타 택시

현대차는 택시의 다양한 주행환경을 고려해 일반차량에 비해 2배 이상 강화된 내구성 시험과정을 거쳤다.

또한, 일반 타이어 대비 내구성이 20% 가량 향상된 타이어를 탑재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그 밖에도, 1·2열 사이드 에어백,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 등이 포함된 9 에어백 시스템과 차로 유지 보조(LFA) 및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다양한 인포테인먼트와 편의 기능 제공

쏘나타 택시
출처 – 현대자동차 / 쏘나타 택시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쏘나타 택시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센스와 1열 통풍시트 두 가지의 선택사양으로 구성되었다.

현대차는 전·후면에 LED 표시창을 적용해 시인성을 개선한 ‘스마트 택시 표시등’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승객 하차 시 사고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 택시 표시등 측면에 설치된 프로젝터가 지면에 ‘멈춤신호’를 투사한다.

한편, 쏘나타 택시는 북경현대기차유한공사가 중국에서 제작하지만, 계약·출고 과정, 사후관리(AS) 등 기본사항은 내수 생산 차량과 동일하다.

쏘나타 택시 모델의 출시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택시는 내연기관이 맞다”, “전기차 택시는 너무 멀미가 심하다”, “택시 호출 때 내연기관만 부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카니발도 그랜저도 아니었다”.. 중고·신차 할거 없이 대한민국 아빠들 마음 사로잡은 ‘국민차’는?

더보기
하정우 부동산

“애 6명 낳아도 무리 없겠네”.. 곧 결혼할지도 모른다는 하정우의 놀라운 재력

더보기
국토교통부 렉서스 LX 결함 조사

“한두 번이 아닌 솜씨”.. 한국 정부도 마침내 칼 빼들자, 일본車 ‘초비상’

더보기
가족 금전 연예인

“도대체 얼마나 심했길래” 박세리부터 시작해 박수홍까지 ‘숟가락 얹은 가족’ 때문에 피눈물 흘린 스타★는 누구?

더보기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아빠! 처음 보는 이 차는 뭐에요?”.. 신차가 수두룩 빽빽, 모터쇼로 부산이 ‘발칵’ 뒤집혔다

더보기
정준하 자동차

“어떻게 지내나 궁금했는데…” 하차 후 힘든 근황 공개한 정준하, 그래도 포기 못한 ‘역대급’ SUV가 있다?!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