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웅장해지는구나”..유럽 시장 승부수 띄운 현대차, 캐스터 EV 사이즈 실화?!

캐스퍼 전기차, 유럽 시장 공략 결정
가격은 3천만 원대 전망
현대차 캐스퍼 EV 가격
현행 캐스퍼/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오는 7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 전동화 모델을 유럽에서도 공개한다. 이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친환경 소형차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다.

캐스퍼 EV, 올해 유럽 출시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올해 연말 캐스퍼 EV의 유럽 출시 및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는 마이클 콜 현대차 유럽권역본부장이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Future of the Car Summit’에서 직접 공개한 내용이다.

현대차 캐스퍼 EV 가격
현대차 캐스퍼 EV 스파이샷/출처-이든 카스패치

캐스퍼 EV의 유럽 출시 계획은 지난해부터 논의된 것으로, 위장막을 씌운 차량이 유럽에서 포착된 일은 있었다. 그러나 현대차 고위 경영진이 캐스퍼 EV 유럽 출시 일정을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콜 사장은 링크드인을 통해 “현재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은 중요한 시점이며 이 변화가 자동차 회사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의 반응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현대차 캐스퍼 EV 가격
현행 캐스퍼/출처-현대차

한편 캐스퍼 EV 프로토타입의 크기는 전장 3600mm, 전고 1570mm로 전고 제외 내연기관 버전과 비슷하다.

인테리어 또한 비슷한 레이아웃을 유지하고 있으나 현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강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의 크기는 더욱 확대됐다.

파워트레인은 85마력의 35kWh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며 한 번의 충전으로 약 209km(130마일)를 주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캐스퍼 EV 유럽 출시
현대차 캐스퍼 EV 스파이샷/출처-이든 카스패치

모델명 변경되나?

현대차는 캐스퍼 EV의 새로운 모델명을 고려 중이다. 기존 ‘아이오닉’ 시리즈의 숫자 조합 방식과 다른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졌다.

가격은 영국에서 2만 파운드(약 3,420만 원) 이하가 될 전망이다. 이는 경쟁 모델인 시트로엥 e-C3와 다치아 스프링의 가격인 1만4995파운드(약 2,570만 원)와 비교된다.

현대차 캐스퍼 EV 유럽 출시
현행 캐스퍼/출처-현대차

2021년 출시된 캐스퍼 가솔린 모델은 이전까지 국내 시장에서만 판매됐다. 지난해에는 4만5400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5% 감소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캐스퍼를 생산하는 광주글로벌모터스(GGM)는 회사 설립 초기 노사가 도달했던 ‘무노조·무파업’의 잠정 합의를 깨고 노조 설립이 이루어졌다. 이로 인해 생산비 증가가 예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