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선 20년 전 유행하던 건데”..롤스로이스 닮은 의문의 세단 모습에 ‘당혹’

홍치의 신형 럭셔리 세단 유출
롤스로이스 등과 유사한 디자인 논란
홍치 L1 디자인 유출
홍치 L1/출처-autoua

중국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홍치(Hongqi)가 새로 개발 중인 대형 세단 ‘L1’의 디자인이 유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차는 4월 25일부터 열리는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다.

홍치 L1의 크롬 그릴, 롤스로이스 연상

홍치 L1은 제네시스 최상위 모델인 G90을 능가하는 크기를 가진다. 전장 5,353mm, 전폭 1,998mm, 전고 1,511mm에 휠베이스는 3,260mm다.

홍치 L1 디자인 유출
H9/출처-홍치

외관은 이전 홍치 모델과 차별화된다. 더욱 부드러운 선을 채택해 시각적인 안정감을 제공한다. 크롬으로 강조된 전면부의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과 독특한 패턴의 공기흡입구는 강렬한 인상을 준다.

후면에서는 방사형 그래픽이 적용된 테일램프와 리어 범퍼 하단 일자형 리플렉터가 특징이다.

다만 롤스로이스 그릴을 연상시키는 요소와 쌍용 체어맨 스타일을 닮은 LED 헤드램프 등은 일부 논란의 소지가 있다.

홍치 L1 디자인 출시
홍치 L1/출처-autoua

파워트레인, 하이브리드 2종으로 운영

홍치 L1은 4인승이며 실내 가죽 트림과 2열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쇼퍼드리븐 차량임을 강조한다.

홍치 L1 디자인 유출
홍치 L1/출처-autohome

파워트레인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3.0 터보 하이브리드와 4.0 터보 하이브리드 두 종류로 제공된다. 3.0L 엔진은 최고 394마력, 4.0L 엔진은 최고 489마력을 발휘하며 두 모델 모두 삼원계 배터리가 탑재된다.

홍치 L1 디자인 출시
홍치 L1/출처-autoua

홍치 L1은 중국 시장에만 판매될 예정이다. 2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2024 오토차이나(베이징 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이며 출시 일정과 가격은 향후 공개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장영란 한창

“남편이 진짜 대단하네”..방송인 장영란, 16년차 부부를 있게 해준 ‘소주병 사건’은 무엇?

더보기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