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롤스로이스급 럭셔리카 2종
쿠페와 컨버터블로 고급차 비전 제시
자연에서 영감받은 특별한 소재 적용

제네시스가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아 플래그십 세단 G90를 기반으로 한 2종의 럭셔리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3일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엑스 그란 쿠페’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은 최상급 럭셔리의 정수를 담은 2도어 모델로, 고급차 시장에서 벤틀리와 롤스로이스도 긴장시킬 만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럭셔리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이번 콘셉트카들은 제네시스의 지난 10년간 축적된 디자인 자산이 집약된 결과물이다.
압도적 존재감의 외관 디자인, 럭셔리의 새 기준 제시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에 충실한 두 콘셉트카는 새롭게 해석된 전면부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두 줄 헤드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은 유지하면서도, 그릴 내부에 금속 끈을 엮은 듯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3D 메시를 적용해 한층 정교한 인상을 완성했다.
길게 뻗은 보닛과 당당하게 부풀린 펜더는 차체에 볼륨감을 더했으며 프레임이 없는 긴 도어와 마치 하나의 유리창처럼 이어진 대형 DLO(Daylight Opening)는 실내외 경계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유려한 실루엣을 만들어낸다.

여기에 부드럽게 솟아오르는 리어 캐릭터 라인이 더해져 우아함의 극치를 자랑하며 두 모델 모두 히든 타입 후방 카메라와 제스처만으로 열리는 트렁크를 탑재해 미래지향적 기술력까지 과시했다.
후면부에서는 슬림한 테일램프와 차체에 매립된 레터링 엠블럼이 매끄러운 통일감을 선사하며 테일게이트 위 스포일러 엣지, 사각형 듀얼 머플러, 측면에서 이어진 크롬 라인의 조화는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했다.
자연에서 영감 받은 컬러와 소재의 향연

두 콘셉트카는 컬러 선택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엑스 그란 쿠페는 올리브 나무에서 영감을 얻은 짙은 녹색으로 마감됐고, 컨버터블은 이탈리아 프리미엄 와인에서 모티프를 가져온 깊은 버건디 컬러로 완성됐다.
실내는 G90의 ‘여백의 미’ 디자인 철학을 계승하면서도 각 모델만의 색깔을 담았다. G90에서 좌우로 나뉘어 있던 클러스터의 날개 형상을 하나의 유려한 곡선으로 연결해 운전자를 감싸는 몰입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정교한 패턴의 알루미늄 스포크를 적용해 시각적 즐거움과 조작성을 동시에 강화했다.

쿠페 모델의 경우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 실제 올리브 원목을 사용했으며, 도어에는 올리브 잎 패턴이 새겨진 특수 백라이트 그래픽을 적용했다. 또한 바닥 매트까지 올리브 잎 모티프의 퀼팅 마감으로 통일감을 줬다.
반면 컨버터블은 고급 와인용 포도를 연상시키는 푸른 빛이 감도는 천연 가죽과 유칼립투스 원목으로 실내를 꾸며 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여기에 두 모델 모두 패들 시프트, 송풍구, 센터 콘솔 등에 프리미엄 크리스털 소재를 적용해 자연광에 따라 변화하는 빛의 움직임을 연출했으며 1열 시트에는 벨트 일체형 구조와 후석 송풍구, 일체형 후석 디스플레이가 통합됐다.
제네시스의 야심, 하이퍼카부터 전동화 모델까지 총집합

한편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제네시스는 엑스 그란 시리즈 외에도 브랜드의 고성능 기술력과 미학적 정체성을 응축한 ‘GMR-001 하이퍼카’의 1:2 스케일 모델을 국내 최초로 공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GV60 마그마 콘셉트, GV60 부분변경 모델, GV80 쿠페 블랙, GV70 전동화 부분변경 모델, 현행 G90 등 총 9대의 차량이 전시됐다.
특히 유명 셰프 샘 킴과 협업한 특별 디저트를 제공하는 등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을 모빌리티쇼 현장에서도 느낄 수 있게 했다.
좋은차 많이 만들어 세계로 떨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