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또 일냈다”…”벤츠·BMW 잡겠다” 만든 신차, 정체보니 ‘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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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네시스가 고성능 전기 SUV GV90을 준비 중이다.
  • 오렌지색 ‘마그마’ 트림이 주목받고 있다.
  • 유럽 고성능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다.

제네시스가 차세대 전기 SUV ‘GV90’의 고성능 모델을 준비 중입니다.

  • 최근 오렌지색 프로토타입이 포착되었습니다.
  • ‘마그마’ 트림으로 고성능 시장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 GV90은 2026년 출시 예정이며,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제네시스가 오렌지색 고성능 전기 SUV ‘GV90’을 통해 고성능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려 합니다.

GV90은 현대차그룹의 ‘eM 아키텍처’로 개발 중이며, 고성능 서브 브랜드 ‘마그마’의 첫 모델입니다.

  • GV90 프로토타입은 강렬한 오렌지색으로 포착되었습니다.
  • 800V 초고속 충전, 600마력 이상의 성능을 갖출 예정입니다.
  • 제네시스는 유럽 고성능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려 합니다.
제네시스, 오렌지빛 야망을 드러내다
GV90에 ‘마그마’ 혼 불어넣나
정의선의 승부수, 전기차 전쟁 점화
제네시스 전기 SUV GV90 도로 위 포착
출처 : 연합뉴스

강렬한 오렌지빛을 입은 수상한 SUV가 최근 도로 위에서 포착됐다.

이 차량은 제네시스의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SUVGV90’의 프로토타입으로 보였다. 그런데 눈에 띄는 것은 단순히 신차가 아니라, 차량 전체를 감싼 오렌지 컬러였다.

제네시스가 최근 발표한 고성능 서브 브랜드 ‘마그마’의 시그니처 컬러가 바로 이 오렌지, 이에 따라 이 테스트카가 ‘GV90 마그마’ 고성능 트림의 초기 버전일 수 있다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브랜드 측은 공식 언급을 피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제네시스가 전기 SUV 시장에서 고성능 전략을 본격화하려는 신호로 해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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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90의 고성능 전략, 성공할까?

기술력 갖춘 GV90, 마그마 입고 더 빨라진다

제네시스 GV90 마그마
GENESIS Neolun Concept / 출처 : 제네시스

GV90은 2026년 출시 예정으로,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이 플랫폼은 800V 초고속 충전, 듀얼 모터 사륜구동, 후륜 조향, 에어 서스펜션 등 고급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최고출력은 500마력 이상, 고성능 트림은 600마력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퍼포먼스에 필요한 기본기를 갖춘 GV90에 ‘마그마’라는 라벨이 붙는다면, 단순한 고급 SUV를 넘어 제네시스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델이 될 수 있다.

💡 제네시스의 ‘마그마’ 트림이란 무엇인가요?

‘마그마’는 제네시스가 발표한 고성능 서브 브랜드입니다.

  • 오렌지색을 시그니처 컬러로 사용합니다.
  • 전체 라인업에 성능 중심의 고성능 모델을 추가하려는 전략입니다.
  • 고출력과 첨단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제네시스는 이 모델을 통해 BMW X7 M, 메르세데스-AMG GLS와 같은 유럽산 고성능 SUV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

정의선의 전략, 이제는 ‘퍼포먼스’다

제네시스 GV90 마그마
GV60 Magma Concept /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를 기획 단계부터 주도해 온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최근 ‘고성능 전기차’로 전략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뉴욕에서 공개한 ‘마그마 프로그램’은 제네시스 전 라인업에 성능 중심의 고성능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선언이었다.

첫 번째 모델은 2025년 말 데뷔 예정인 GV60 마그마다. 최대 출력은 641마력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다. 고성능 전기차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며, GV90 마그마가 그 뒤를 잇는 차기 주자로 유력하다.

정의선 회장은 고성능 전기차를 앞세워 유럽 시장에서 제네시스를 벤츠·BMW 수준의 럭셔리 브랜드로 끌어올리려는 목표를 분명히 하고 있다.

쉽지 않은 길, 그러나 불은 붙었다

제네시스 GV90 마그마
Genesis Magma / 출처 : 제네시스

풀사이즈 SUV에 고성능을 더하는 것은 결코 단순하지 않다. 차체가 크고 무거워 고출력을 낼수록 주행 거리와 승차감이 희생될 수밖에 없다. 게다가 대형 SUV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속도’보다 ‘정숙함’과 ‘안락함’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하지만 시장의 분위기는 변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에서 대형 SUV의 인기가 여전하고, 고성능 SUV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에 제네시스가 이 흐름에 ‘마그마’라는 이름으로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GV60에서 시작된 이 퍼포먼스 전기차 전략이 GV90까지 확장된다면, 제네시스는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다.

오렌지빛으로 물든 GV90은 더 이상 ‘실험용 차량’으로 보기 어렵다. 하지만 제네시스가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했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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